23일 방송된 MBN 예능프로그램 ‘고수의 비법-황금알’(이하 ‘황금알’)에서는 뿌리 채소로 만든 회춘주스가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젊음의 묘약으로 불리는 뿌리채소 중 더덕, 우엉, 레드비트를 3대 뿌리채소로 선정했다.
이혜정 요리연구가는 뿌리채소의 성분 및 노화방지 효과에 대해 소개하며 다양한 뿌리채소로 만든 레시피를 공개했다.
특히 폴리페놀 성분이 토마토보다 8배나 높은 레드비트로 만든 회춘주스가 주목을 받았다.
방송에서 소개된 회춘주스 효능으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가 개선되고 숙변이 제거되며, 항산화 물질 덕에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
뿌리채소로 회춘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살짝 데친 레드비트 30g, 더덕 15g, 배 1/4개, 식초물에 데친 우엉 10g을 믹서에 넣는다. 기호에 따라 주스나 저당 요구르트 또는 저당 발효유로 농도를 맞추고 꿀이나 레몬즙 1테이블스푼을 넣은 뒤 1분 동안 갈아주면 된다.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하려면 냉장고에 숙성시킨 후 먹는 게 좋다.
이혜정은 “매일 아침 레드비트가 함유된 회춘주스를 한 잔씩 마시고 있는데 배변활동에 큰 도움이 된다. 재료손질이 어려우면 시중에서 판매되는 뿌리채소 제품을 먹어도 좋다. 나도 그렇게 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 = MBN ‘고수의 비법-황금알’ 캡처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