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21일]‘청혼’ 외

  • 입력 2004년 7월 20일 17시 59분


코멘트
◆청혼<드라마·SBS 오전8:30>

우경은 아파트에 혼자 있으면서 지난 시절을 회상한다. 경희도 우경이 했던 행동들을 그리워한다. 수정과 진우는 아침부터 당좌 수표를 현금으로 만들기 위해 은행으로 향한다. 심 회장은 오 여사에게 “무조건 경희를 집으로 들여라”라고 말한다. 진우는 당좌수표 문제를 해결하고 세련에게 그것을 돌려 준다.

◆환경스페셜<다큐·KBS1 밤10:00>

진양호는 지리산의 물줄기가 경호강을 거쳐 모이는 인공호수로 국내 최대의 수달 집단 서식지다. 수달은 진양호에서 겨울을 나고, 봄 여름에는 상류인 경호강과 지리산으로 이동한다. 그러나 최근 경호강 곳곳의 하천제방공사로 수달의 이동 통로가 파괴됐다. 진양호에 고립된 수달에 대한 체계적인 보호 대책이 시급하다.

◆시사 다큐멘터리-적색경보! 21세기형 안보위기 ‘사이버 테러’<다큐·EBS 밤8:50>

인류에 새로운 위협으로 등장한 사이버 전쟁의 실체를 파헤친다.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 시(市)의 웹사이트가 공격당한 사건과 최근 ‘님다 바이러스’ 유포 경로를 추적하는 과정을 소개한다. 가상의 해커팀을 만들어 모의 사이버 테러도 시험했다.

◆풀 하우스<드라마·KBS2 밤9:50>

지은은 이영재가 갑작스럽게 결혼을 발표하자 당황한다. 영재는 지은에게 “마누라로 고용하겠다”며 “위자료로 풀 하우스를 주겠다”고 말한다. 하지만 영재의 부모와 할머니는 지은을 못마땅해한다. 지은과 영재는 다투고, 지은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짐을 싸들고 풀 하우스를 나온다.

◆토크쇼 임성훈과 함께<교양·MBC 오전9:45>

김대중 전 대통령의 주치의를 지냈던 허갑범 박사가 당뇨의 실체와 당뇨 합병증의 심각성 및 예방법을 설명한다. 당뇨는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 등 성인병을 동반하는데, 이를 ‘대사증후군’이라고 한다. 대사증후군의 진단법을 통해 현대인들이 얼마나 성인병에 노출되어 있는지를 진단한다.

◆에퀴녹스 시리즈<다큐·CTN 밤8:05>

제2차 세계대전 이전, 일기 예보는 산술적인 방법에 의존했지만 컴퓨터가 등장하면서 과학적 예측이 가능해졌다. 하지만 한편에서는 자연적인 현상을 통해 날씨를 예측하는 방법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도 있다.분분하다. 예를들면 달무리가 지면 태풍이 오고, 하늘이 녹색이면 흐릴 것이라는 예측이 가능하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