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20일]‘한국문학기행’ 외

  • 입력 2004년 6월 18일 19시 25분


코멘트
◆한국문학기행<다큐·CTN 밤9:00>

풍자 문학의 작가 채만식의 작품을 소개한다. 그는 문단 데뷔작인 ‘세길로’를 시작으로 ‘레디메이드 인생’ ‘치숙’ ‘소망’ 등 120여 편의 소설과 희곡을 남겼다. 그의 작품에서는 현실 비판 정신과 탁월한 형상화를 엿볼 수 있다. 소설 ‘탁류’의 실제 배경이 된 군산의 항구 등을 찾아간다.

◆파리의 연인<드라마·SBS 밤9:45>

태영은 아버지 유품인 카메라를 찾기 위해 자동차 대리점으로 찾아갔다가 그곳에서 기주를 만난다. 파리에 있던 수혁도 한국으로 돌아와 태영을 찾아다니고, 두 사람은 태영의 옥탑방에서 재회한다. 태영은 기주가 자동차 회사의 사장이란 사실을 알게 된다. 태영은 친구들에게 돈을 빌려달라고 사정한다.

◆사랑을 할거야<드라마·MBC 오후7:55>

옥순은 성훈의 제의로 화장품 광고를 만화로 제작하는 일을 맡는다. 성훈은 옥순에게 부부동반 파티에 함께 참석하자고 말하지만 옥순은 거절한다. 하늘의 동창인 연예인 옥구슬은 보라네 학교 축제에서 하늘에 대한 마음을 털어놓는다. 스포츠신문에 이 기사가 실리자, 화가 난 보라는 하늘에게 헤어지자고 말한다.

◆인 포커스<교양·아리랑TV 오전8:30>

미국이 최근 주한미군 1만2500명을 내년 말까지 감축하겠다고 한국 정부에 통보했다. 도널드 그레그 전 주한미국대사와 국제정치 전문가인 서울대 행정대학원 노경수 교수가 주한미군 감축에 따른 한미 관계와 남북 관계의 변화에 대해 토론한다. 미국과 한국이 북한을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눈다.

◆무인시대<드라마·KBS1 밤10:10>

최충헌은 조정에서 자신을 사직시키라는 공론을 모으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태자는 “최충헌이 사직하면 반란을 어떻게 막을 것이냐”며 조정 신료들을 질타한다. 반란의 수괴가 두두을이라는 사실을 안 최충헌은 박진재를 불러 두두을을 척살하라는 명을 거역한 이유를 추궁한다. 신종이 갑자기 쓰러진다.

◆TV 동물농장<오락·SBS 오전9:40>

‘파충류 소녀’ 김 디에나가 부산의 한 파충류 전시관을 찾아간다. 그는 목에 심한 상처가 난 ‘푸른 꼬리 왕도마뱀’을 응급 치료하고 영양실조에 걸린 악어의 몸 상태를 점검한다. 인도 최초의 국립공원인 짐 콜벳 공원에는 40∼50마리의 야생호랑이가 서식하고 있다. 코끼리를 타고 인도의 야생호랑이를 추적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