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16일]'태조왕건' '화려한 시절' 外

  • 입력 2001년 12월 14일 17시 47분


◆태조왕건<드라마·KBS1 밤9·45>

왕건과 문무 신료들은 최응의 시신앞에서 오열하고 경건한 국상을 준비한다. 견훤은 절반의 승리만을 거두고 돌아온 신검에게 운주전투의 총사직을 맡기고 자신도 전투에 나설 것임을 천명한다. 그러나 출정일전에 견훤의 등쪽 종기가 등창이라고 밝혀지고, 견훤은 이 사실을 숨긴 채 운주길에 나선다.

◆화려한 시절<드라마·SBS 밤8·50>

민주는 석진에게 일우와 아무 관계가 아니라며 지난날을 사과하나 석진은 할말 없다며 매몰차게 돌아선다. 철진은 민주와 일우가 실랑이를 벌이는 것을 목격하고 일우와 싸움을 벌이다. 한편 석진은 원희에게서 민주가 가짜 여대생이었다는 사실을 듣고 학교로 가서 확인하겠다고 나선다.

◆일요스페셜<다큐·KBS1 밤8·00>

1958년 중국 동북부의 버려진 황무지에서 시작된 북대황(北大荒) 판화. 사회주의 사상에 입각해 화가가 직접 노동 현장에 뛰어들어 함께 일하며 자연과 인간의 풍경을 기록한 그림들이다. 최근 개혁 개방에 따른 시장경제 시대에 변화하는 중국의 모습을 판화로 담는 북대황 판화계의 산증인들을 만난다.

◆일요일 일요일 밤에<오락·MBC 오후6·10>

‘사랑의게릴라콘서트’에서는 뮤지컬 ‘가스펠’의 주인공들이 전북 익산에서 8000명 관객 동원에 도전한다. ‘일밤 건강보감’에서는 한의학에서 말하는 정(에너지)의 근원인 신장에 대해 알아본다. 뇌 치아 머리카락 등 모두 신장의 정기를 받아야만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자연다큐멘터리-500년의비밀, 광릉숲<다큐·MBC 밤11·25>

광릉 숲은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과 의정부시, 포천군의 내촌면과 소홀면에 걸친 약 2204㏊의 광대한 면적의 임야로 산림의 보고이자 동식물의 낙원. 크낙새, 장수하늘소, 하늘다람쥐 등 21종의 천연기념물을 비롯 1000여종의 자생식물이 서식하는 이곳의 사계절을 소개한다.

◆TV 동물농장<교양·SBS 오전9·50>

‘천방지축 내 사랑 수달’에서는 본격적인 수영 훈련에 돌입한 수달 네 자매가 기본 자세부터 뜨기 입수 자유형 등 훈련을 받는다. ‘인도 대탐험 2탄-파충류 도시 인도 바로다’에서는 개그우먼 고은주가 뱀대장 바텐아줌마와농장에 나타난 길이 10m의 왕 비단뱀 구출작전에 나선다.

◆손범수 진양혜의 심심남녀<오락·SBS 밤12·40>

‘이런 남자, 여자 입맞춤할 때 확 깬다’에 대한 설문결과를 발표한다. 남성이 여성에게 키스하고 싶은 충동을 느낄 때, 키스를 유도하는 남성들의 달콤한 말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비교실험’에서는 공공장소에서 갑자기 애인이 키스를 하자고 할 때 서로 다른 남녀의 반응을 실험해본다.

◆개그 콘서트<오락·KBS2 밤8·50>

‘심현섭의 동물본부 24시’에서는 제주도 조랑말들이 한국의 개고기 문화를 비판한 프랑스에 맞서 주한프랑스 대사관 앞에서의 시위 사건을 보도한다. ‘수다맨’에서는 행동으로 보는 심리를 훑어 준다. ‘봉숭아학당 2001’에서는 사랑이란 주제로 수업한다. 연변총각은 오리의 튀어나온 부리와 큰엉덩이로 허풍을 떤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