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韓 15% 상호관세 무효, 품목관세 유지…관세 환급 지원”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테슬라, 현대차그룹에 이어 볼보까지 전기차 가격 인하 경쟁에 가세했다. 보조금을 최대로 받을 경우 3000만 원대에 살 수 있는 차량도 늘어나면서 국내 전기차 시장이 치열한 경쟁 구도로 접어들게 됐다.볼보는 20일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X30의 가격을 최대 761만 원 인…

세계 최대 온라인 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월마트를 제치고 매출 최대 기업에 등극했다.매출 최대 기업은 연간 기준으로 월마트가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었다. 아마존이 분기 기준으로 월마트를 추월한 적은 있었지만, 연 기준으로 월마트를 추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9일(현지 시각) 월…

미국과 이란 사이의 군사적 충돌 가능성이 높아지며 국제 유가가 6개월여 만에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다. 특히 세계 원유 수송의 핵심 요충지인 호르무즈 해협 폐쇄 우려가 커지면서 시장의 긴장은 고조되고 있다. 19일(현지 시간) CNN 등에 따르면 이날 유럽 ICE 선물거래소에서 브렌트유…

일론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SpaceX) 상장 기대감이 커지면서 국내 증권주가 ‘우회 투자 통로’로 주목받고 있다. 블룸버그는 20일 스페이스X 지분을 보유한 미래에셋증권 주가가 올해 들어 200% 이상 급등하며 글로벌 증시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한 종목 중 하나로 부상했…

삼성전자가 기기 자체에서 작동하는 인공지능(AI)인 온디바이스 AI 음성비서 ‘빅스비’를 고도화한 베타 프로그램을 19일부터 운영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새 빅스비는 ‘원(One) UI 8.5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갤럭시 S25 시리즈 사용자에게 순차 적용된다. 이번 업데이…

로또 1등 당첨자가 지급 만료 직전 약 13억 원의 당첨금을 수령했다. 최근 5년간 미수령 로또 당첨금은 2000억 원을 넘는다.

프리미엄 김치 시장을 잡기 위한 특급 호텔들의 경쟁이 달아오르고 있다. ‘김포족’(김장 포기세대) 증가로 김치 구입 인구가 늘고 있고, 해외 시장에서도 한국산 김치 수요가 증가하면서 호텔들이 고품질 김치를 내세워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조선호텔앤리조트는 지난달 경기 성남시에 ‘조선호텔 …

19일 점심시간을 갓 넘긴 1시 30분 무렵, 서울 종로구 스타벅스 경복궁역점에는 고객들이 삼삼오오 모여들었다. 20여분을 지나자 매장 내에는 30명이 넘는 사람들이 몰리며 카운터에서 출입문까지 줄이 이어졌다. 스타벅스 이용자 10명 중 4명이 비대면 모바일 주문 서비스 ‘사이렌 오더…

코스피가 중동 지역의 정세 불안 등의 영향에도 상승 출발하며 사상 처음으로 5,700을 넘어섰다. 설 연휴 직후 첫 거래일인 전날 종가 기준으로 5,600을 처음 넘어선 뒤 하루 만에 사상 최고 기록을 갈아치운 것이다. 코스피는 20일 전 거래일 대비 0.35% 오른 5,696.89로…

여수 바가지요금 논란 영상이 확산됐지만 취재 결과 폐점 식당 등장 등 사실과 다른 정황이 확인됐다. 여수시는 근거 없는 주장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