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F “한국 1인당 GDP, 내년 대만에 역전당할 것”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양자컴퓨팅 기술 기반의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 오리엔텀이 KB국민은행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자 기술을 활용해 금융 서비스를 혁신하고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자 알고리즘 기반 금융 데이터 분석 및 금융 알고리즘 개…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의 인공지능(AI) 챗봇이 ‘로맨틱 역할극’을 포함해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하게끔 개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로맨틱 역할극 관련 기능을 활용할 경우 성적인 대화도 나눌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일각에선 미성년자 이용 제한 기능이 부족하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롯데이노베이트의 팬덤 플랫폼 코튼시드는 28일 프로축구단 FC서울과 협업해 디지털 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023년, 2024년에 이어 3년 연속 선보이는 이번 팬카드는 제시 린가드 등 FC서울 선수들을 디지털 카드로 수집할 수 있는 팬 중심 프로젝트다.FC서울 팬카드는 실물 카…
국내 세차 및 스마트 세척기기 전문기업 차비누는 중국 유망 로보틱스 기업 YGL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5년,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은 단순한 제조 중심을 넘어 ‘서비스와 데이터’ 기반의 애프터마켓 혁신으로 재편되고 있다. 전기차 확산…
럭셔리 화장품 및 향수 브랜드가 다음달부터 면세점 가격 인하에 나섰다. 28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프라다 뷰티·향수,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향수, 입생로랑 뷰티 등은 다음달 1일부터 국내 면세점에서 판매하는 제품 가격을 평균 약 5.3% 인하할 예정이다. 이번 가격 인하 품목에는 ▲끌…
SK텔레콤이 28일 유심 무료 교체 서비스를 시작한 가운데, 평일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서울 곳곳의 대리점(T월드 매장) 앞은 소비자들의 ‘오픈런’으로 북새통을 이뤘다. 다만 턱없이 부족한 유심 재고에 소비자 대부분이 그대로 발걸음을 돌려야 했다.28일 뉴시스 취재를 종합하면, SK텔레…
최근 SK텔레콤 ‘유심 무상교체’ 및 ‘유심보호서비스’를 사칭한 피싱·스미싱 사례가 등장해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따르면 일부 검색엔진에서 ‘유심 무상 교체’ 또는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키워드를 입력하면, 실제 언론 보도의 일부를 인용한 것처…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지난 22일 비공개 간담회를 통해 하반기 이후 출시될 신작라인업을 공개하고 회사의 변화 의지를 강조했다. 간담회에 참가한 국내외 증권사의 리포트에 따르면 엔씨(NC)는 ‘아이온2’를 비롯해 신작 5종을 준비 중이다. 남효지 SK증권 연구원은 “충분한 개…
르노코리아가 전기차 화재 대응 기술 특허를 공개해 모든 자동차 제조사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을 밝혔다.르노는 ‘휴먼 퍼스트(Human First)’라는 철학 아래 안전을 최우선에 둔 차량 설계에 집중해 왔다. 지난 2월 전기차 화재 대응 기술 ‘파이어맨 액세스(Fireman …
KOTRA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 조사’에서 6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를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전체 182개 조사 대상 공공기관 중 6년 연속 우수 등급을 유지한 기관은 KOTRA를 포함해 3곳에 불과하다.KOTRA는 2024년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