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아연, 최윤범 회장 경영권 방어…의결권 제한에 영풍-MBK 반발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시가 ‘강남 3구’(강남, 서초, 송파구)와 용산구를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확대 지정한 후 서울 아파트값 상승 폭이 절반 이하로 줄었다. 지난달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 이후 급상승했던 송파구 아파트값은 약 13개월 만에 하락 전환했다. 27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3월 넷째 주(24일…
지난해 한 해 동안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채가 7조 원 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LH가 공급하는 주택 공급이 증가했는데, 3기 신도시나 국가산단 개발 등 LH의 대규모 자금이 투입되는 개발 사업도 늘어난 영향이다. 27일 LH에 따르면 LH 총부채는 지난해 말 기준 160조1…
SK하이닉스 이사회 의장에 한애라 교수SK하이닉스는 27일 정기 주주총회 후 열린 이사회에서 한애라 사외이사(53·사진)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한 의장은 창원지법 부장판사 등을 거쳐 현재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2020년 SK하이닉스 이사진에 합…
저출산 고령화
“미국, 일본 등 금융 선진국에서는 시니어 금융이 노후 생활 자체를 맡기는 토털 서비스로 진화하고 있다.”(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동아일보와 채널A는 27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초고령사회, 진화하는 금융 서비스’를 주제로 제41회 동아 모닝포럼을 열었다. 한국은 지난해…
역사적으로 국가경쟁력의 상징이었던 철강은 통상 이슈의 첫머리를 장식하고 있다. 2000년 이후 세계 철강 시장은 구조적인 공급 과잉 문제에 직면했다. 특히 중국발 공급과잉은 글로벌 무역 이슈로 확산하고 있으며 한국산 철강에 대해서도 20개국에서 87건의 반덤핑·상계관세 등 무역규제 조…
27일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에서 열린 ‘투X니들스’, ‘투X히스테릭 글래머’ 팝업스토어에서 일본 유명 스타일리스트 와타리 쓰쿠미 씨(오른쪽)가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다음 달 9일까지 계속된다.
부국증권은 주주총회를 열고 박현철 대표이사(60·사진)를 재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1986년 부국증권에 입사한 박 대표는 2019년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부국증권 측은 “박 대표가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을 이끌었고 체계적인 위험 관리를 통해 재무 건전성도 제고한…
JB금융그룹이 27일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김기홍 회장(68·사진)의 연임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2019년 3월 회장에 오른 뒤 2022년 한 차례 연임했다. 이번에 3연임에 성공해 2028년까지 임기를 이어가게 된다. JB금융지주는 김 회장이 6년간 ‘강소금융그룹’이라는 …
롯데건설은 다음 달 초 경기 김포시에서 공급하는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청약을 실시한다. 본보기집은 이달 28일 개관한다. 이 단지는 김포시에서도 교통, 교육 등 생활 인프라가 편리해 주거 선호도가 높은 풍무지구에 들어선다. 경기 김포시 풍무동 30-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풍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