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허제 확대에…송파구 집값 13개월 만에 하락 전환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송파구 아파트값이 전주보다 0.03% 내리며 13개월 만에 하락 전환했다. 지난달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 이후 급등하던 집값이 서울시가 ‘강남 3구’(강남구, 서초구, 송파구)와 용산구를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확대 지정하자 꺾인 것으로 풀이된다. 27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3월 넷…
이르면 7월부터 전국 2500여 개의 우체국에서도 은행의 예·적금, 대출, 이체 등 주요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영업점을 보유한 NH농협은행이 국민은행의 업무를 대행하는 서비스도 가능해진다.금융위원회는 27일 은행이 아닌 제3자가 은행 업무를 대신 수행…
롯데쇼핑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국제적 노력에 본격적으로 동참한다.롯데쇼핑은 지난 12일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이하 SBTi)’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승인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쇼…
앞으로 두산건설이 짓는 아파트 ‘위브’와 ‘위브더제니스’에서도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개발한 주거 플랫폼 ‘홈닉’을 쓸 수 있게 된다.삼성물산과 두산건설은 27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두산빌딩에서 ‘스마트 주거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홈닉은 주거, 문화…
제4인터넷전문은행 후보가 4파전으로 최종 확정됐다. 금융위원회는 27일 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 신청 접수 결과 한국소호은행과 소소뱅크, 포도뱅크, AMZ뱅크 등 총 4곳이 신청서를 냈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법령상 요건과 함께 자금조달의 안정성, 사업계획의 혁신성 및 포용성과 그 실현가…
한국콜마는 27일 ‘화장품 업계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코스모팩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밝혔다.전 세계 참가 기업 중 2개 부문 수상은 한국콜마가 유일하다고 한다. 한국콜마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린 ‘…
금융부채 원리금 상환부담이 높고, 자산 매각을 통해 부채 상환이 어려운 고위험가구가 38만6000가구로 이들이 보유한 금융부채가 72조3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은 주택가격 하락이 고위험가구의 증가 가능성을 높일 것으로 분석하면서 특히 지방 주택 하락세가 지방 고위…
골든블랑은 27일 중국 쓰촨성 청두시 서부엑스포시티에서 열린 ‘2025 차이나 푸드&드링크 페어(China Food & Drinks Fair)’에 참가해 중국 시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1955년 시작해 올해 112회를 맞은 이 행사는 중국 최대 주류 박람회로,…
지난해 국내 주요 증권사들 중 퇴직한 최고경영자(CEO)와 임원들이 퇴직금과 성과급(상여)를 포함해 수십억원대 보수를 수령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최현만 전 미래에셋증권 고문이 지난해 퇴직금을 포함해 증권에서 가장 많은 연봉인 66억9700만월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입산 자동차에 25% 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미국 내 공장을 보유한 글로벌 10대 완성차 업체의 추가 비용이 연간 510억달러(약 75조원) 증가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27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다스 오닌도 노무라증권 리서치 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