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생활권 누리는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 ‘익산 부송 아이파크’, 청약 일정 돌입

  • 동아경제
  • 입력 2024년 4월 29일 13시 41분


코멘트
HDC현대산업개발, ‘익산 부송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익산 부송 아이파크’ 투시도
이달 30일부터 청약…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1차), 중도금 무이자 제공

국토연구원이 이달 초 발표한 국토정책브리프 자료에 따르면 거주지 선택의 중요 요소는 편리성(67.6%)>입지(60.0%)>경제성(50.3%) 순이다. 첫번째와 두번째 요소를 다 합했을 때 20대와 30대는 입지, 40대 이상은 편리성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이 분양하는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거주지 선택의 중요 요소인 편리성, 입지, 경제성을 모두 갖춘 단지로 평가받는다.


■ 익산 최적의 입지 선점한 ‘익산 부송 아이파크’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익산시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영등생활권에 위치해 대형마트와 병원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홈플러스(익산점), 롯데마트(익산점), CGV 익산, 익산종합병원, 익산예술의전당 등이 위치해 있어 쇼핑과 문화, 의료시설 등 생활에 밀접한 인프라를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코스트코(예정)가 익산시 입점을 추진 중이어서 향후 편의성 향상도 기대해 볼 만하다.

지역 내외로 이동이 가능한 다양한 교통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무왕로, 선화로 등을 이용해 익산 시내 이용이 자유롭고 KTX・SRT익산역, 익산시외고속버스터미널, 익산IC 등을 통해 인근 지역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쉽다.

단지 반경 2~3km 내에는 익산제2일반산업단지와 익산국가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익산시 자료에 따르면 23년 12월 기준으로 익산제2일반산업단지에는 총 206개, 익산국가산업단지에는 총 226개의 업체가 등록돼 있다. 실제 이 2곳에는 오리온, 쌍방울, 광전자,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만도, 부국철강, LG화학, 해태htb, 현대파텍스, 한솔홈데코 등 기업의 생산공장이 위치해 있다. 단지 가까이에 형성돼 있는 교통망, 무왕로를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 출퇴근도 용이하다.

도보 거리에는 궁동초, 어양중이 있어 어린 자녀의 안심통학 환경을 중요하게 여기는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유형의 학원가들이 밀집해 있는 영등학원가가 인접해 우수한 교육 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동쪽으로는 약 89만㎡ 규모의 팔봉근린공원 개발이 예정돼 있다.


■ 주거 편의성 높이는 쾌적한 단지 설계 집약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익산시에 공급되는 첫 번째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로서, 다양한 특화설계가 집약돼 한층 높은 주거 편의성을 갖춘 아파트로 공급될 계획이다.

용적률 199%, 건폐율 14%를 적용했으며, 남향 위주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를 갖춰 사생활 보호에 유리하다. 지상 주차를 최소화해 안전한 보행로를 확보했고 조경 면적은 전체의 약 35%에 달한다. 여기에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G.X, 실내 골프연습장, 스터디 라운지, 프라이빗 독서실, 시니어 라운지, 키즈 라운지, 다함께돌봄센터 등이 조성돼 여가생활의 편의성과 쾌적함을 높였다.


■ 4월 30일(화) 특별공급, 5월 2일(목) 1순위 청약

한편 전북 익산시 부송동(부송4지구 C블록) 일원에 공급하는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수요자들로부터 선호도가 가장 많은 전용면적 84㎡ 313세대와 익산 내에서 희소성 높은 104㎡ 158세대, 123㎡ 40세대 등 총 511세대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4월 30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월 2일(목) 1순위, 5월 3일(금)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5월 10일(금), 계약은 5월 21일(화)부터 23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1순위 청약자격은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기준으로 익산시에 거주하거나 전라북도 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인 자 또는 세대주인 미성년자(자녀양육, 형제자매부양)이며,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을 충족해야 한다.

청약통장 예치금액은 전용면적 85㎡ 이하 200만원, 전용면적 135㎡ 이하 400만원이다. 익산시는 비투기과열지구 및 비청약과열지역으로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 적용을 받지 않고 전매제한이 없다.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1차),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주어져 초기 자금 부담도 적다.

견본주택은 전북 익산시 부송동 일원에 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