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이야, 미술관이야… 예술에 푹 빠진 유통가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10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이주의 PICK]
롯데百, 미하라 야스히로 전시회
신세계百, 지역 작가 작품 소개
‘아트슈머’ 늘자 예술 마케팅 강화

백화점에서 예술 작품 전시회가 열리는 건 이제 흔한 소식이 되어 버린 시대입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문화적 경험과 만족감을 추구하는 ‘아트슈머’가 늘면서 이들의 발걸음을 이끌어내기 위한 전략인 셈이죠.

롯데백화점 잠실 에비뉴엘에서 12월 10일까지 열리는 미하라 야스히로와 국내 아티스트들이 협업한 ‘노트 노트 랜드(Knot Knot Land)’ 전시회.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잠실 에비뉴엘에서 12월 10일까지 열리는 미하라 야스히로와 국내 아티스트들이 협업한 ‘노트 노트 랜드(Knot Knot Land)’ 전시회. 롯데백화점 제공
가을을 맞아 백화점에서 열리는 예술 행사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서울 송파구 잠실 에비뉴엘 6층 아트홀에서 12월 10일까지 일본 신발 디자이너 미하라 야스히로와 한국 아티스트들이 협업한 ‘노트 노트 랜드(Knot Knot Land)’가 진행됩니다. 미하라 야스히로의 작품 세계와 스니커즈 디자인 샘플, 개인 소장품 등이 소개됩니다. 한국 작가 5명이 미하라 야스히로와 그가 창조한 캐릭터 ‘쿠스히모 무스베나 군’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을 함께 전시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31일까지 본점에서 하이엔드 패션 편집숍 ‘엘리든’과 미하라 야스히로 협업 임시매장(팝업스토어)을 열고 한국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캡슐 컬렉션 제품을 팔고 한정판 스니커즈를 전시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열리는 ‘블라썸 아트페어’.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열리는 ‘블라썸 아트페어’.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는 전국의 역량 있는 청년 미술작가들의 작품을 지역별로 소개하는 전시를 진행합니다. 광주신세계갤러리에서는 31일까지 지난해 광주 신세계미술제 대상 수상자인 정경자 작가의 개인전을 열고, 대구신세계갤러리에서는 다음 달 20일까지 ‘젊은 대구 작가들’ 전시를 통해 대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젊은 작가 5명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신세계 센텀시티점은 부산문화재단과 함께 부산 청년예술가 3인전 ‘관계에 대하여’를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하죠.

신세계백화점은 5일까지 서울 중구 본점에서 앨릭스 카츠, 데이비드 호크니, 이우환 등 국내외 유명 작가와 신진 작가들의 작품 등 200여 점을 소개하는 제6회 블라썸아트페어도 진행합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용산구 나인원 한남 고메이494에서 30일까지 ‘아트 오케스트라’를 주제로 한 작품을 전시합니다. 작품과 음악을 조화시킨다는 콘셉트로, 국내외 작가 9인의 작품이 소개됩니다.

유통팀 기자들이 큐(Q)레이션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뉴스를 인스타그램 Q매거진(@_q_magazine)에서 만나보세요.


이건혁 기자 gun@donga.com



#백화점#예술#전시회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