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공유하기
동아닷컴|경제

고려사이버대 아동학과, 네이버웹툰 작가 육아빠 닥터베르와 '나의 꿈, 아이의 꿈' 특강 개최

입력 2022-05-11 16:08업데이트 2022-05-11 16:31
읽기모드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려사이버대 아동학과(학과장 안지영)는 5월 19일 ‘나의 꿈, 아이의 꿈’을 주제로 공개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녀 양육과 부모 역할이 큰 어려움으로 다가오는 최근 상황에서, 아동학과는 네이버 인기웹툰 <닥터앤닥터 육아일기>의 닥터베르 작가(본명 이대양)를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공학박사에서 전업 육아빠로 경력단절, 그리고 <닥터앤닥터 육아일기> 웹툰 작가로의 전환까지, 육아와 학업을 병행한 작가의 경험을 통해 부모의 꿈과 아이의 꿈이 공존하기 위한 고민을 함께하고, 부모의 ‘육아(兒)’와 ‘육아(我)’를 응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줌(ZOOM)으로 진행되는 특강은 관심 있는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할 수 있으며,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 및 아동학과로 문의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고려사이버대 아동학과는 아동발달과 권리에 기초한 아동코칭과정을 운영하여 부모와 교사들이 양육실제에서 긍정적 상호작용 등의 코칭기반 역량을 갖추도록 돕는다.


또한, 아동강점에 기반을 둔 아동창의융합교육(STEAM), 다문화아동지도과정과 함께 ‘놀이 인문학’, ‘아동권리교육’ 등의 특강과 세미나를 진행하여 아동현장과 연계된 전문성을 강화하며, CUK 실습센터를 운영하여 보육교사자격취득 및 보육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실습현장과의 연계를 진행하고 있어 재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6월 1일부터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도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추천영상
댓글 0
닫기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