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경제

에이씨엔에스, 우리은행에 PDF웹뷰어 솔루션 공급

입력 2022-03-14 13:52업데이트 2022-03-14 13:53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덩치 큰 금융상품 설명서도 가뿐하게 열람 가능 비정형 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인 ㈜에이씨엔에스가 우리은행 WON 뱅킹 서비스에 HTML5 기반의 PDF 웹뷰어 솔루션을 공급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에이씨엔에스 양진서 대표는 “전문 업체들이 오랜 기간 동안 기술 검증에 참여했고, 최종적으로 제안 PT를 통해 선정되었다는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공급 제품인 다큐뷰어 V2.0은 유사 PDF뷰어 제품 중 가장 가볍고 빠른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일반문서와 같은 상품설명의 경우 200Mbyte를 열람하는데 웬만하면 3초 이내에 열람이 가능하다. 실제 브라우저 개발자 모드를 통해 가장 적은 네트워크 트래픽임을 측정할 수 있고, 깜빡거림 없는 화면 확대/축소 10배수 지원을 통해 육안으로 증명할 수 있다.

특히 다큐뷰어에서 열람 중인 상품설명서는 시각장애인이 이용하는 보조기술 Talk Back, Voice Over를 지원하며 페이지 가로 넘김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메트라이프생명, DB생명, AIA생명에도 약관 고지 및 납입내역 안내에 적용된 바 있으나 제1금융에 적용된 것은 최초이다. 이 회사는 추후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시장을 개척할 예정이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경제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