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경제|경제

“포장에 레시피 넣고, 고객제안 반영”…샘표식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입력 2021-12-03 17:01업데이트 2021-12-03 17:02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샘표식품이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CCM은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리더십, CCM 체계, CCM 운영, 성과관리 등 총 4개 기준으로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 심의위원의 적합 여부 심의를 통과하면 최종적으로 인증을 받게 된다.

샘표는 ‘소비자 정보 제공’과 ‘소비자 불만 개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제품 패키지에 그림 레시피를 포함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소비자 불만과 제안을 반영해 제품 개선에 활용한 사례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요리에센스 연두의 경우 유리병과 플라스틱 캡의 분리배출이 쉬운 친환경 패키지를 도입했다. 또 파스타 소스의 ‘병과 라벨이 분리가 용이하게 해달라’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병과 라벨지 분리가 용이하며 접착 잔여물이 남지 않는 라벨로 개선했다.

샘표식품 관계자는 “샘표는 75년 전 창립될 때부터 ‘내 가족이 먹지 못하는 것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는 생각으로 제품을 만들어 왔다”며 “이번 CCM 인증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철학을 더욱 확실하게 하고 소비자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경제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