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효성해링턴, 일반분양아파트 잔여세대 분양 중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21-08-04 13:34수정 2021-08-04 13:37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당진효성해링턴 에듀파크가 일반분양아파트 잔여세대를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당진효성해링턴 에듀파크는 충남 당진시에 위치한 송산뉴씨티 총 5,000세대 대단지 택지의 첫번째 프리미엄 일반분양 아파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임대가 확정된 임대보장형 일반분양아파트다. 총 671세대로 지하 2층부터 지상 20층으로 조성되었으며, 전용면적은 59㎡, 74㎡, 84㎡다.

당진효성해링턴 에듀파크가 자리 잡은 충청남도 당진시는 석문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한 여러 곳의 국가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가산업단지 내로 많은 기업이 이전하고 새로이 착공하고 있어 부동산 인구 수요가 활발히 증가하는 중이다. 특히 젊은 세대가 많이 유입되고 있다.

당진효성해링턴 에듀파크는 종업원수가 2만여명이 넘는 현대제철과 직주근접아파트로 통근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5기 LNG 기지 착공이 확정되어 인구 수요가 더욱 증가할 예정이다. 당진은 2030 도시개발목표를 50만 자족형 도시로 설정한 바 있다.

주요기사
당진효성해링턴 에듀파크는 교통 또한 편리하다. 2025년에는 합덕에서 송산을 연결하는 석문국가산업단지 인입철도 송산역이 개통 예정이다. 또한 서해안 복선전철과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및 수도권과의 접근성도 높다. 북부산업로와 633번, 619번 지방도를 통해 시외로 이동할 수 있다.

당진효성해링턴임대 관계자는 “당진에 많은 기업이 이전하면서 젊은 층의 인구가 많이 유입되고 있다”며 “당진효성해링턴 에듀파크는 자녀가 있는 젊은 부부들을 위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갖추는 등 가족 단위 입주민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평택을 넘어 천안까지 부동산 조정지역으로 지정되면서 당진은 아직 비규제지역이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당진일반분양아파트 에듀파크는 전매 가능하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