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MTV 미래가치를 선점할 오피스텔 ‘케이프 더 하이어티’ 선보여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21-08-03 14:44수정 2021-08-03 14:5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케이프 더 하이어티’ 투시도
최근 시화MTV(시화멀티테크노밸리) 일대에 첨단복합 산업단지 조성을 비롯해 해양레저 관광거점 사업, 교통망 개선 등이 가시화되면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시화MTV는 경기도 시흥시와 안산시 일원에 위치한 시화호 북측간석지 약 9958㎢에 첨단·벤처업종 등 지식기반산업을 중심으로 연구개발, 유통 등의 지원기능과 관광·휴양의 여가기능이 조화된 미래지향적인 첨단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첨단산업시설에는 2012년 캐논코리아의 첫 공장 건설을 시작으로 지난 2019년 9월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 물류센터인 로지스밸리 안산물류센터가 준공됐다. 특히 지난 2019년 시화MTV에 위치한 반월·시화 산단이 ‘스마트 산단’ 실행 계획에 첫 번째로 선정되면서 △기업 생산성 향상 △쾌적한 근로환경 조성 △창업과 신산업 활성화로 인한 일자리 창출까지 다양한 효과가 기대된다. 또 정부가 진행하는 한국형 뉴딜사업인 ‘스마트 그린 산단’과 연계해 반월·시화 산단이 ‘경기도형 그린뉴딜’ 사업지로 선정된 점도 호재로 꼽힌다.

여기에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지난해 10월 1차 종합계획을 마무리 지으며 속도를 내고 있으며, 캠퍼스 내에 시흥배곧서울대병원(가칭) 등의 의료시설도 마련된다. 다음 카카오 역시 총 4,000억원을 투자해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혁신파크 내에 데이터센터를 조성하기로 결정해 우수한 인재 유입도 기대되고 있다.

주요기사
시화MTV에는 다양한 관광∙휴양 시설도 들어서는 중이다. 지난해 10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인공 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개장해 운영 중이며, 관상어 전문 테마파크 시화 ‘아쿠아 펫 랜드’, 해양 교육 및 생태 보전을 위한 ‘해양생태과학관’, 해양레저 문화 체험과 전문교육 공간으로 이뤄지는 ‘해양레저관광거점’ 등의 사업도 진행 중이다.

다양한 교통호재도 기대된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안산~인천 구간 사업이 추진 중으로, 내년에 시화MTV 구간(2.52㎞)이 개통된다. 시화MTV가 위치한 안산시는 영동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가 지나고 있어 탄탄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서해선 원시역을 통한 4호선, 수인분당선, 서해선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여의도까지 빠르게 접근 가능한 복선전철 신안산선이 2024년 개통예정이다. 이 외에도 지난해 12월 착공에 들어간 인천발 KTX 사업이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시화MTV의 개발호재를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뉴 프리미엄 컴팩트 하우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849-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케이프 더 하이어티’는 단지 바로 앞에 로지스밸리 안산물류센터를 배후수요로 품고 있으며, 우수한 서울 접근성 및 시화MTV 개발 호재를 품고 있다.

‘케이프 더 하이어티’는 아파트에 비해 규제가 비교적 덜한 오피스텔로 공급돼 청약통장이 없어도 청약이 가능하며, 분양을 받아도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아 취득세 중과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다.


분양 관계자는 “시화MTV는 다양한 개발호재로 현재보다 미래가 더 기대된다”며 “케이프 더 하이어티는 테라스 및 펜트하우스 특화설계가 포함되며 공간의 활용도를 높인 디테일 혁신평면을 선보이는 등 오피스텔 그 이상의 주거 프리미엄을 줄 수 있는 상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하 1층~지상 14층, 총 252실 규모로 지어지는 ‘케이프 더 하이어티’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에 위치해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