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시간 교통혼잡 최소화…직주근접 오피스텔 가치 ↑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21-06-25 11:00수정 2021-06-25 11: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구로 예미지 어반코어’ 부분 투시도
1호선 오류동역 도보권…서울디지털산업단지, 영등포·여의도 업무지구 출퇴근 편리

직장인들이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주거지를 선호함에 따라 서울 도심 인근에 위치한 새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출퇴근 시간의 교통 혼잡을 최소화 하는 것은 물론 줄어든 출퇴근 시간으로 자기 계발이나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구로구는 가산디지털단지 및 영등포·여의도 업무지구가 가까워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한 지역이다. 실제로 하나금융경연연구소가 지난 10년간의 법원 등기 정보를 활용해 국내 부동산 거래 변화 추이를 분석한 결과, 2019년에 생애 첫 집합건물(아파트,다세대주택,연립주택,오피스텔 등)을 매수한 인기 지역으로 30,40,50대 모두에게서 구로가 1위에 올랐다.

부동산 시장 관계자는 “구로지역은 산업단지 가까운 대규모 직주근접 수요가 기대되는 곳, 이와 더불어 서울 안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집값, 적은 자본으로 쉽게 접근 가능한 주거시설 등이 수요를 불러들인 매력이 됐다”고 전했다.

구로구 오류동 일대에 공급되는 주거용 오피스텔 ‘구로 예미지 어반코어’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가산·구로디지털단지)의 IT업계 종사자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또 도보로 7분 거리에 지하철 1호선 오류동역이 위치한 단지로 편리한 교통여건 및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주요기사
이 오피스텔이 자리한 지역은 오랜 기간 2룸과 3룸 공급이 부족해 직장인과 신혼부부 등 임대수요도 대거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오류동은 영등포, 여의도 등 서울 주요 업무지역을 비롯해 경기도 광명시 등으로 교통이 편리해 직장인 배후수요가 풍부한 지역 중 하나다. 단지 앞 오류IC를 통해 남부순환로와 올림픽대로에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어 차량 이용도 편리하다.

구로 예미지 어반코어는 쇼핑, 의료, 문화, 행정 등 생활인프라가 다양하다. 사업지 가까이 관공서, 병원, 대형마트 등이 있고 반경 1km 이내에 고척돔구장, 코스트코(예정), 킴스클럽(구로점), 구로성심병원 등을 비롯해 개봉근린공원, 개웅산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자리해 여가를 즐기기도 용이하다.

분양 관계자는 “계약금 대출과 중도금 무이자 등 계약자의 초기 비용을 최소화했다”며 “내집 마련을 희망하는 신혼부부 등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해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