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조경산업 등 실물 비즈니스 기반 프로젝트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5월 11일 03시 00분


코멘트

[비즈&에듀]크라운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그라운드’
거래 안전성-편의성 뛰어나

부동산 투자, 한국 춘란(春蘭) 거래, 온라인쇼핑몰 이용 등에 관련된 모든 처리와 증명 과정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그라운드(GRD)’가 주목을 받고 있다.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가상자산 지불·거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라운드는 안전성과 편리성, 종합성을 갖춘 자체 블록체인을 개발해 부동산과 조경산업에 접목한 실물 비즈니스 기반 프로젝트로 평가받고 있다.

그라운드를 이끌고 있는 크라운글로벌의 김재운 대표(사진)는 “현재 수많은 블록체인 플랫폼이 있고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지만 정작 전통 비즈니스와 결합돼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은 손에 꼽을 정도이고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활용하는 기술은 더욱 미미하다”면서 “그라운드코인 프로젝트는 미래에 선택 가능한 인터넷 가치 전송 프로토콜로서 일상생활 속에 스며든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크라운글로벌이 개발한 메인넷 코인인 WRD 코인은 핫빗글로벌·핫빗코리아·홀드포트거래소에, 클레이튼 기반의 GRD 코인은 핫빗코리아거래소에 각각 상장돼 거래 중이며 이달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인 P2PB2B에 상장될 예정이다. 크라운글로벌은 또 가상자산거래소, 부동산 개발·시행, 조경, 그라운드쇼핑몰 등의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한편 연간 수조 원대 거래 규모의 희귀종 한국 춘란 시장에도 진출해 있다. 최근 저비용 메인넷 가상자산인 그라운드플러스코인을 개발하고 있으며 글로벌 웹툰 플랫폼을 연계하는 사업도 준비 중이다.

김 대표는 “GRD는 기존 부동산 투자 시장에서 일부에게 제한적으로 제공되던 핵심 정보를 체계적인 검증 시스템을 통해 관리하고 모든 투자자들에게 투명하고 공평하게 제공한다”면서 “소자본으로 투자하기 어려웠던 기존 부동산 투자 시장의 단점을 극복해 소액 일반 투자자들도 손쉽게 부동산을 공동 분할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서비스한다”고 설명했다.

전남 지역에서 선교사업과 목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김 대표는 “거래소, 지갑, 앱, 커뮤니티를 활용해 GRD 코인과 GRD 플러스코인으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형성하면서 다양한 기능과 고효율의 원스톱 디지털자산 플랫폼으로 관리하고 있다”며 “가상자산 투자자와 기관을 위한 간편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관리 생태계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블록체인과 가상자산은 시대의 대세로 자리 잡을 것이기 때문에 막을 수도 없고, 막아서도 안 된다”며 “전문가와 함께 관련 법규를 미리 준비해 우리나라가 가상자산의 최강국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가상자산 거래 인구가 약 400만 명 수준임을 감안할 때 오히려 전 국민 0.1 비트코인 이상 갖기 운동을 통해 디지털시대의 일자리 창출과 해외 자본을 유입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비즈&에듀#교육#기업#크라운글로벌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