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주거 상품 선도하는 현대엔지니어링 강남대로 중심에 고품격 오피스텔 공급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4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화제의 분양현장]루카831
지하 7층∼최고 29층, 총 337실
피트니스센터-인피니티풀 마련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이미지 컷은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다릅니다.
이미지 컷은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다릅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하이엔드 주거 상품 부문에서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2월 ‘원에디션 강남’에 이어 이달 말 서울 강남대로 중심에 하이엔드 오피스텔 ‘루카831’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831-11 외 5필지 일원에 지하 7층∼지상 29층, 총 337실 규모로 조성되는 루카831은 혁신적인 평면설계와 다양한 특화 공간 구성으로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선보일 계획이다.

루카831은 첫 번째 레이어드 하우스라는 콘셉트로 공급된다. 레이어드 하우스는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드룩처럼 기본적인 주거 기능 외에 여러 가지 기능을 소화할 수 있는 차세대 주거공간을 말한다.

집의 본래 기능을 강조한 ‘기본 레이어’부터 고급화했다. 현관 입구부터 아치형 터널을 배치해 시각적인 아름다움은 물론이고 내부 공간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역할까지 수행한다.

주력인 전용 54m²A 타입의 경우 기존 오피스텔보다 높은 약 2.9m의 실내 천장고 설계가 탁 트인 조망과 뛰어난 개방감을 선사한다. 특히 창가에 마련된 약 2.7m 길이의 윈도시트는 강남대로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특별한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주방에 위치한 약 2.7m의 아일랜드 테이블은 조리와 식사, 홈파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루카831 71m²C 타입 거실.
루카831 71m²C 타입 거실.
루카831은 보다 다채롭고 밀도 있는 삶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도 더했다. 피트니스센터는 물론이고 시티 뷰를 자랑하는 인피니티풀이 배치될 예정이다. 더욱이 단지 내 1∼2층에는 프리미엄 상업시설이 입점될 예정이라 단지 안에서 휴식과 여가, 쇼핑, 예술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특급 호텔에서 누리던 최상의 서비스가 평범한 일상이 되기도 한다. 지하 1층에는 호텔식 인포 서비스를 운영해 발레파킹 서비스와 무인 택배함 등 입주민을 위한 각종 서비스를 지원한다.

루카831의 매력은 ‘입지’에서도 나타난다. 단지는 대한민국 최대 업무지구라 할 수 있는 강남대로 중심에 들어선다. 신분당선과 2호선이 지나는 더블 역세권인 강남역이 도보 5분 안에 있으며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역 일대는 편의·문화시설이 밀집해 말 그대로 ‘레이어드 라이프’가 가능한 곳이다. 강남역 삼성타운을 비롯해 테헤란로와 서초 법조타운 등 강남 주요 지역 접근성이 뛰어나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쇼핑시설은 물론이고 국립도서관과 예술의전당 등 문화시설도 풍부하다.

대형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다. 서초구의 ‘서초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에 따르면 서초대로 일대 롯데칠성 부지, 코오롱 부지, 라이온미싱 부지 등을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해 국제 업무·상업 복합 중심지로 개발할 계획이다.

서울 서초구 서리풀 공원 인근 옛 정보사 부지도 첨단기업과 자연, 문화공간 등이 어우러진 대형 오피스 타운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서울시 자료에 따르면 정보사 용지 전체 16만m² 중 공원을 제외한 9만6797m²에 4차 산업혁명 클러스터가 조성된다.

프라이빗과 프리미엄의 가치를 동시에


루카831 54m²A 타입 실내.
루카831 54m²A 타입 실내.
루카831은 직주 근접으로 삶과 업무의 밸런스를 중요시하고,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전문직 종사자를 위한 주거 단지다. 아름다우면서도 효율성을 극대화한 평면 설계와 감각적이고 럭셔리한 디자인 요소를 결합한 것이 주된 특징이다.

단지는 강남권에서 보기 힘든 300실 이상의 오피스텔이라는 점에서 희소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특히 최근 하이엔드 주거시설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을 맡아 사업의 안정성은 물론이고 프리미엄까지 확보했다.

겹겹이 규제를 받고 있는 강남권 아파트에 비해 규제가 덜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재당첨 제한,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또 오피스텔 분양권은 취득세와 양도세를 산정할 때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일반 아파트와 달리 다주택자 규제에서 벗어날 수 있다. 대출규제도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현재 투기과열지구인 서울의 15억 원 이상 아파트는 주택담보대출(LTV)이 금지됐지만 주거용 오피스텔은 최대 70%까지 허용된다.

시공을 맡은 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아파트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품질 상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신용등급(AA-, 안정적) 역시 국내 건설업계 최고 수준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최근 고급화 주거트랜드에 밀레니얼 세대들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흐름에 맞추어 그들이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하이엔드 주거 상품 부문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선릉로 818 디자이너빌딩에 있다. 프리미엄 카페&다이닝 공간인 ‘루카키친’과 본보기집이 결합된 신개념 모델로 조성할 예정이다.

박지원 기자 jwpark@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하이엔드#강남대로#오피스텔#루카83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