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물류 운송 걱정 더는 ‘신중동 더퍼스트’

  • 동아경제
  • 입력 2019년 2월 26일 09시 00분


코멘트
‘신중동 더퍼스트’ 투시도
‘신중동 더퍼스트’ 투시도
물류이동 많은 지식산업센터 특성상 교통환경 중요

지하철역에 고속도로 접근성까지 더해져 교통여건이 좋은 지식산업센터가 최근 선보여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제조업부터 일반사무업까지 다양한 업종이 몰려 있기 때문에 고속도로와 지하철역 등의 접근성은 회사와 직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회사 입장에서는 물류 이동 시간이 줄어들어 비용절감이 가능하고, 직원 입장에서는 출퇴근이 편리하다는 장점을 갖는다.

국토교통부가 지난해 발간한 국토교통 통계연보를 보면, 2016년 기준 우리나라 전체 화물 수송물량 중에서 도로(공로)가 91.1%를 차지하고 있다. 화물의 대부분이 도로를 통해 이동하는 우리나라 현실에서 광역도로망의 편리한 접근성은 시간과 물류비용을 실질적으로 줄일 수 있다.

이 가운데 동성건설이 경기 부천시 신흥로 284번길 23 일대에 시공하는 ‘신중동 더퍼스트’가 분양홍보관을 개관했다.

지하철 7호선 부천 신중동역과 가까운 역세권 단지로, 서울 온수역까지 약 9분, 강남 논현역까지 약 45분 만에 닿을 수 있다. 또한 경인고속도로(부천IC), 외곽순환도로(중동IC) 등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고 김포공항, 인천항 등도 30분대에 갈 수 있어 광역교통망 이용도 쉽다.

아울러 교통호재가 다수 예정돼 있다. 대곡~소사 복선전철(2020년 개통 예정), 원종~홍대선 신설(2030년 개통 검토 중),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2026년 개통 예정) 등 수도권 광역철도 관련 호재들이 계획돼 이들 노선이 완공되면 서울, 경기 고양시, 인천 청라까지 접근성이 좋아진다. 서인천IC~신월IC 구간을 대상으로 하는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2025년 예정)도 진행중이다. 지하구간이 기존 8차로에서 12차로로 확대되며 고속도로 기능을 회복하고 장∙단거리 통행이 분리되면서 차량 이용 시 이동이 훨씬 신속해질 전망이다.

연면적 2만9,045㎡, 지하 1층~지상 13층, 1개동 규모의 단지로 지어지며, 이 지역 일대에 공급이 부족한 제조형 특화 지식산업센터 및 근생시설, 기숙사를 갖추게 된다. 근생시설은 지상 1층에 들어서며, 기숙사는 지상 10~13층에 위치한다. 공장은 소규모 제조업체를 위한 전용면적 60㎡내외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호실 개수에 따라 소규모부터 대규모 사업장까지 입주가 가능해 수요자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롯데백화점, 부천시청, 은행, 우체국 등 생활편의시설이 반경 500m 내에 위치해 있으며, 옥산초∙중흥중∙부천부흥중∙심원고교 등 학교도 자리잡고 있는데다 부천중앙공원, 길주공원, 옥산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신중동 더퍼스트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중동 1141-3, 신중동역 헤리움 메트로타워 2층에 위치해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