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우리가족 건강 도우미 ‘건강iN’… 모바일로 만나요

  • 동아일보

공공서비스 부문
건강iN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서비스하는 건강정보 전문사이트 ‘건강iN’(hi.nhis.or.kr)은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한 브랜드로 선정됐다. 공단은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2018 한국 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KCAB)’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공단은 건강보험 가입자들의 건강·질병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무분별한 건강·질병 정보로부터 피해를 방지하고, 국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건강정보 전문사이트 건강iN을 운영하고 있다.

건강iN은 일상생활에서 본인과 가족의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PC와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정보기술(IT)기기로 이용이 가능하다. 최근 10년간의 건강검진 결과와 1년간의 진료 및 투약내용 등 개인 건강기록부터 개인 맞춤형 질환 예측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인 및 자녀(14세 미만)의 건강검진 결과와 진료내용 및 투약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성별·연령·거주지가 비슷한 동일집단 다른 사람들과의 건강상태를 비교해 그래프 등으로 알기 쉽게 시각화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모바일 앱 서비스의 경우 △위치 기반 내 주변의 검진기관 및 병·의원 찾기 △매일 측정한 혈압·혈당수치 자동전송으로 고혈압·당뇨병을 관리하는 만성질환 관리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수집한 측정정보(활동량, 혈압·혈당 등)를 관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건강동영상, 건강 웹툰, 건강iN매거진, 건강소식, 전문가 칼럼 등 전문가가 검증한 신뢰성 있는 건강정보를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 서비스 이용 방법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나 앱스토어(IOS)에서 ‘건강iN’ 또는 ‘건강인’을 검색해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되고, 건강검진 결과조회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으로 본인 확인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단 측은 “앞으로도 국민들의 평생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사용자 편의성 및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대신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