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K-뷰티 이끈 우수기업/㈜현승·㈜현승건설]cGMP 인증 공장 설립, K-뷰티의 든든한 파트너 되겠다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12월 22일 03시 00분


코멘트
(주)현승건설의 사옥. (주)현승은 건설뿐만 아니라 업무 진행 컨설팅도 제공한다.
(주)현승건설의 사옥. (주)현승은 건설뿐만 아니라 업무 진행 컨설팅도 제공한다.
국내 화장품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화장품 공장 건설 업체들도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cGMP, 즉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인정하는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을 충족시키는 공장 건설 경험이 풍부한 기업들에 러브콜이 쏟아진다. 2005년 설립된 ㈜현승과, 2010년 설립된 ㈜현승건설도 그중 하나다. 2007년 클린룸 부문 ISO 9001(국제표준규격 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은 이 회사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메인비즈(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까지 받는 등 실력을 검증받았다.

화장품의 생명은 제조 과정에서의 청결이 좌우한다. 따라서 cGMP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된 화장품은 세계적으로도 그 품질을 인정받는다. 정부가 cGMP 인증을 적극 권장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cGMP 인증을 받으려면 원료 배합부터 생산, 완제품 포장에 이르기까지 까다로운 조건들을 충족시켜야 하는데, 여기에서 건설사의 역량이 중요하다. 화장품 회사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완벽하게 cGMP 기준을 맞출 수 있는지, 추가비용이 들거나 시간이 더 소요되는 등 복잡한 단계를 거쳐야 하는지 등은 어떤 건설사를 만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2005년 설립된 ㈜현승건설은 한류와 K-뷰티 열풍이 불기 전부터 이미 공장 건설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해 왔다. 특히 화장품 산업과 관련된 공장 건설에 집중해 왔고 정부로부터 기술력도 인정받았다. 풍부한 cGMP 공장 건설 경험에 대해 ㈜현승건설 관계자는 “건축소장을 비롯한 많은 직원이 cGMP 세부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어 공장 건설과 컨설팅 업무의 매끄러운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현승과, ㈜현승건설이 내세우는 cGMP 공장 건설의 비결 중 하나는 ‘콘셉트가 있는 설계’다. 화장품 생산량이나 공장 부지 크기, 종류별 생산 라인(스킨케어 라인, 베이스메이크업 라인, 포인트메이크업 라인 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도면을 설계하는 것이다. ㈜현승, ㈜현승건설 관계자는 “화장품 회사에 대한 전체적인 파악이 끝나면 생산 룸의 사이즈가 결정된다”며 “이를 토대로 cGMP 인증 충족 기준을 고려한 동선 최소화, 장비 선정 등이 진행된다”고 설명한다.

2005년부터 제약, 건식, 화장품 공장 건설에 집중, 기술력 인정받아

종합적인 건설 계획뿐 아니라 전반적인 업무 진행 컨설팅도 제공한다. ㈜ 현승, ㈜현승건설의 이현환 대표이사는 “cGMP 인증을 받으려는 화장품 회사 중에는 정보에 취약한 중소기업이 많다”며 “우리가 진행한 cGMP 인증 공장 완공 사례를 알려드리며 노하우를 전하고, 건축주를 위한 공사비 절감 및 사후 관리도 책임진다”고 덧붙였다.

‘Build Your Dream’이라는 비전하에 ㈜현승, ㈜현승건설은 명실상부한 cGMP 전문 업체로 성장하고 있다. ㈜현승, ㈜현승건설 관계자는 “글로벌 화장품 회사를 꿈꾸는 수많은 강소기업을 응원한다”며 “그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돼 더 많은 cGMP 인증 공장을 설립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강조한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진행·김가영
#k-뷰티#현승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