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다 갖춰진 서면 생활인프라에 쾌적한 주거환경은 ‘덤’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9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부산 ‘서면 아이파크’


서면생활권을 100%누리는 명품입지


‘서면 아이파크’는 지리적으로 부산의 중심에 위치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먼저 부산 지하철 2호선 전포역이 단지와 300m 거리에 있으며 1, 2호선 환승역인 서면역도 도보권 거리에 있는 더블역세권 단지이다. 단지 인근으로는 부산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동서고가로가 있어 부산 전역 및 외곽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서면 아이파크’가 인접한 서면 일대는 부산의 상업과 금융 중심지로 각종 시중은행이 있으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및 NC백화점등의 상업시설이 밀집돼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또한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등 이전 공공기관과 한국거래소, NH농협은행, 신용보증기금, 한국해양보증보험, KDB산업은행 등이 입주한 국제금융센터가 근거리에 위치해 고소득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특히 ‘서면 아이파크’가 위치한 서면 일대(부전동, 전포동)는 편리한 교통환경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함에도 불구하고 대단지 신규 아파트 공급이 많지 않았던 지역으로 새 아파트에 대한 대기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개발호재들로 인한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서면 아이파크’가 위치한 부산진구는 KTX 환승역이 되는 부전역 복합환승센터가 개발 예정에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가시화된 재개발 예정 단지가 많아 기존의 낙후된 이미지를 벗어나 향후 부산의 신 주거중심지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초중고 및 대학교가 밀집한 평생학군


‘서면 아이파크’의 가장 큰 장점은 도심권에 위치하면서도 풍부한 녹지와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서면 아이파크’ 뒤로는 해발 약 430m에 이르는 황령산이 있다. 황령산에는 둘레길 코스가 조성돼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는 황령산 레포츠 공원이 있다.

또 수영장, 체육관, 공연장 등으로 구성된 국민체육센터가 단지 인근에 개관하는 등 도심에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면 아이파크’는 쾌적한 주거환경뿐만 아니라 뛰어난 교육환경까지 갖추고 있어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단지와 인접하여 부산의 명문 사립초교인 동성초등학교를 비롯해 성북초, 전포초, 부산동중, 덕명여자중, 부산진여자중, 부산동고, 부산마케팅고, 경남공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단지 반경 2km 내에는 부산여대, 동의대 양정캠퍼스, 동의과학대 등 대학 캠퍼스도 위치하는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2144채 대단지… 아이파크만의 특화설계 적용


‘서면 아이파크’는 총 2144채의 대단지 아파트로 대다수가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으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에 전용면적 65m²·72m²와 같은 중소형 틈새 평형이 포함돼 있으며, 전용면적 42m², 52m² 등 소형평형도 설계돼 있다. 최근 수요자들의 다양한 주거생활 패턴 변화로 소형 아파트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서면 아이파크’의 가장 큰 차별화 요소는 재개발·재건축의 사업 특성상 나타날 수밖에 없는 낮은 전용률과 평면의 한계를 현대산업개발만의 특화설계로 극복해 수준 높은 단지 설계를 선보인다.

‘서면 아이파크’의 본보기집은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678-2 일대에 내달 개관할 예정이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서면 아이파크#생활인프라#서면생활권#한국자산관리공사#한국주택금융공사#주택도시보증공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