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미리보기]송도 센트럴파크 한눈에… 쇼핑 편리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6월 12일 03시 00분


코멘트

인천 ‘송도 아트포레 푸르지오시티’

대우건설이 인천 연수구 송도동 84-2에 짓는 오피스텔 ‘송도 아트포레 푸르지오시티’의 조감도. 이곳은 스트리트형 상가와 오피스텔을 함께 갖춘 복합단지로 송도 센트럴파크와 가까워 입지가 좋은 편이다. 인천아트센터 제공
대우건설이 인천 연수구 송도동 84-2에 짓는 오피스텔 ‘송도 아트포레 푸르지오시티’의 조감도. 이곳은 스트리트형 상가와 오피스텔을 함께 갖춘 복합단지로 송도 센트럴파크와 가까워 입지가 좋은 편이다. 인천아트센터 제공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서 대형 스트리트형 상가와 오피스텔을 함께 갖춘 복합단지가 분양에 나선다. 송도의 핵심인 센트럴파크와 가까워 입지도 좋은 편이다.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로는 사실상 마지막 분양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인천아트센터는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송도 아트포레 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의 본보기집을 16일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송도국제도시 G3-2블록에 지하 3층∼지상 15층, 전용면적 22∼74m² 343실 규모다.

‘아트포레’는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된 연면적 5만6369m² 규모의 대규모 복합단지다. 지상 1∼4층의 ‘아트포레’ 상업시설을 통해 여가·문화·쇼핑을 함께 누릴 수 있다. 4월 분양한 상업시설(208실)은 센트럴파크를 품은 유럽형 스트리트형 상가로 주목받으며 최고 65 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인근에 들어선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와 ‘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시티’와 함께 ‘푸르지오 타운’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호수공원과 센트럴파크, 서해바다, 인천대교 등을 볼 수 있으면서 햇볕이 잘 들도록 설계했다. 특히 지상 10∼15층의 12실은 테라스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국내 최초의 해수공원인 센트럴파크가 단지와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센트럴파크 내 위치한 웨스트보트하우스에서 수상택시를 이용 가능하며, 저녁에는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대형 음악 공연이 가능한 ‘아트센터 인천’도 주변에 문을 열 예정이다.

송도 국제업무단지(IBD) 내에 있어 배후 수요가 풍부한 편이다. 주변에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녹색기후기금(GCF), 포스코건설, 대우인터내셔널 등 다양한 기업과 국제기구가 이미 입주해 있다. 10월 지능형 로봇 제조업체인 유진로봇이 입주할 계획이며 4000여 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되는 송도국제병원, 종사자가 3만7000여 명에 이르는 송도 테마파크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주변 지역에 향후 개발 호재도 많다. 총 582만8000여 m²의 땅에 주거시설과 관광·레저·문화·의료시설이 연계된 랜드마크시티도 개발될 예정이다. 크루즈 전용 부두와 여객터미널을 포함한 ‘신국제여객터미널’도 2019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조성되고 있다 .

교통도 편리한 편이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다. 인천대교·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곳곳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송도와 서울 잠실·여의도를 잇는 광역버스(M버스)가 9월부터 운행할 예정이다. 인천 송도와 서울 청량리를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도 계획돼 있다.

송도국제도시 내 생활 및 교육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아트포레 상업시설은 물론이고 코스트코 송도점, 커넬워크, 아라프라자(올해 말 예정) 등이 걸어서 5분 거리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트리플스트리트 복합쇼핑몰, 롯데마트 등도 자동차로 5∼10분이면 이용할 수 있다. 채드윅송도국제학교가 단지 인근에 있고 연세대 국제캠퍼스와 인천글로벌캠퍼스 등도 가깝다. 본보기집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84에서 16일 문을 연다. 032-851-8700

김재영 기자 redfoot@donga.com
#송도#센트럴파크#인천#송도 아트포레 푸르지오시티#대우건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