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일본IT취업 희망자 150명이상 선발

  • 동아경제
  • 입력 2017년 4월 25일 09시 34분


코멘트
한국무역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해외취업연계 연수 프로그램인 SMART Cloud IT마스터과정이 올 하반기에도 교육인원을 대폭 확대, 일본IT취업 희망자 150명 이상을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무역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해외취업연계 연수 프로그램인 SMART Cloud IT마스터과정이 올 하반기에도 교육인원을 대폭 확대, 일본IT취업 희망자 150명 이상을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무역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해외취업연계 연수 프로그램인 SMART Cloud IT마스터과정(이하 SC IT마스터 과정)이 올 하반기에도 교육인원을 대폭 확대, 일본IT취업 희망자 150명 이상을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의 K-Move 스쿨 우수과정으로 선정된 해외취업연수 프로그램인 SC IT마스터 과정은 지난 16년간 평균취업률 98%를 기록하고 있으며, 교육생의 2/3에 달하는 1,300여명이 해외에 진출하고 있다.

해당 과정에 선발된 교육생은 코엑스 4층의 ICT교육센터에서 11개월 동안 ICT분야, 외국어분야, 팀 프로젝트 활동 등 약 2,400시간에 달하는 강도 높은 교육을 받아 해외에 진출하게 된다. 그동안의 지원사례를 보면 지원자의 70% 이상이 비 전공자이거나 프로그램 개발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과정 적응력을 높여주기 위해 사전학습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금년 5월부터 시작하는 사전학습 과정인 ‘Global SW 인재양성 예비과정’에는 본 교육과정에 필요한 일본어와 ICT역량뿐만 아니라 일본 취업비자 발급에 필요한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취득반 까지 특별 개설해 운영할 예정기에 일본IT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눈 여겨 볼만한 교육과정이다.

무역협회는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SW인력양성 전문기관인 소프트 엔지니어 스쿨(Soft Engineer School)과 2001년부터 컨소시움을 구성, 해당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지난해부터는 리쿠르팅 전문기관인 소프트 엔지니어 소사이어티(Soft Engineer Society)를 통해 일본 내 3개 에이전트사와 협약을 체결하고, 도쿄에서 해당 과정 교육생만을 위한 단독 잡페어(Job Fair)를 개최해 교육생들에게 일본IT취업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지난해 11월 도쿄에서 개최한 단독 잡페어(Job Fair)에는 IBM Solutions Service, Rakuten, Manpower Group 등 총84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참가교육생 108명중 103명이 채용을 확정 지었다. 또 2개 이상의 기업으로부터 내정 통보를 받은 교육생도 1/3 이상에 이른다.

금년 9월에 시작하는 34기 ‘SMART Cloud IT마스터 과정’은 현재 신청 접수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무역아카데미 ICT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