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인근 오피스텔, 인기 끄는 이유는?

  • 입력 2016년 10월 10일 17시 33분


코멘트
최근 공원 인근에 공급되는 수익형부동산이 인기다. 쾌적한 주거환경에 풍부한 인프라까지 갖춰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것.

특히 호수공원 인근 오피스텔이 각광받고 있다. 호수공원은 다양한 문화·체육시설과 산책로, 여가활동 장소 등이 조성돼 다양한 시설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유동인구도 풍부해 주변으로 상권이나 교통 등 다양한 인프라가 형성돼 생활 편의성도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타 지역으로부터의 유입도 높아 지역 내 명소로 자리 잡는 경우도 많다.

여기에 공원의 쾌적한 환경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특화설계까지 갖추고 있다면 그 인기는 더욱 기대해볼 만 하다. 채광이나 통풍 등에 신경 쓴 설계나 테라스가 적용된 경우,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환경이 극대화되기 때문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공원 인근에 위치한 오피스텔의 경우 여유로운 생활과 추후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며 “이러한 장점을 극대화한 설계가 적용된 단지는 분양 전부터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SK건설은 광교호수공원 앞 ‘광교 SK VIEW 레이크’ 오피스텔을 이달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난 5월 공급된 업무복합시설인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에 위치한 오피스텔로, 전호실에서 광교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고 정남향 배치로 설계될 예정이다.

4베이 및 3면 개방형 설계로 일조권을 확보했고 현관중문, 거실 LED 조명시스템 적용, 안방 붙박이장, 지하에 실별 전용 락카 등이 제공된다.

지상 24층에는 오피스텔 거주자를 위한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휘트니스센터, 샤워시설, 야외전망대(피난공간) 등이 건설되며, 광교호수공원을 조망하며 운동 및 휴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광교 SK VIEW 레이크는 광교신도시 업무5-1블록에 위치하며, 지상 3~지상 41층 규모이다. 전용면적은 84㎡ 3가지 타입위주로 구성된다.

업무복합시설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는 104,116㎡ 규모로, 업무시설,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시설이다. 그 중 오피스는 지난 9월 기준 경기도 최고 높이로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다.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51-1번지(광교 아브뉴프랑 건너편)에서 마련됐다.

동아경제 기사제보 ec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