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람㈜, 오는 19~22일 ‘금속산업대전 2016’ 킨텍스서 개최

  • 동아경제
  • 입력 2016년 10월 7일 17시 06분


코멘트
‘금속산업대전2016(Korea Metal Week 2016)’이 오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 1전시장 1·2홀에서 열린다. 사진제공=한국전람
‘금속산업대전2016(Korea Metal Week 2016)’이 오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 1전시장 1·2홀에서 열린다. 사진제공=한국전람
국내 최대규모의 금속 산업 전문 전시회인 ‘금속산업대전2016(Korea Metal Week 2016)’이 오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 1전시장 1·2홀에서 개최된다.

‘금속산업대전 2016’은 한국전람(대표이사 이홍규) 주최로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다이캐스트공업협동조합 등 13개 단체가 함께 한다. 이 전시회는 금속산업이란 큰 범주아래 11개의 금속 관련 카테고리 전시회가 동시에 열리게 된다.

특히 이번에는 인도 수출협회가 주최하는 인도관이 개설되며, 전세계 약 29개국 400여개 업체가 총 700여 개 부스 규모로 참여한다. 또한 이 기간 중 킨텍스에서 국제공구전, 한국자동차산업전도 함께 개최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11개 카테고리 전시회 중 국제 파스너&와이어 산업전에는 한국파스너공업협동조합 이사장사인 신진화스너공업㈜를 비롯하여 ㈜진합, ㈜프론텍 등 현대·기아차 협력사가 참여한다. 국내 업체는 제품 생산에 필요한 기계 설비를 공급하는 효동기계공업㈜, ㈜진우FT 등이 함께 하며 해외 업체로는 인도 Kadimi Tool MFG Co.Pvt.Ltd 등 업체가 참가한다. 이 산업전은 올해로 17회째 열리는 것이다.

또한 12회째 개최되는 국제 다이캐스팅 산업전에서는 L.K. MACHINERY INTERNATIONAL 등 여러 업체가 선보이는 콜드챔버·핫챔버 등의 다이캐스팅 기계 및 주변장치를 비롯해 다양한 주조 및 공업로 제품이 전시된다.

이와함께 10회를 이어온 국제 자동차 및 기계부품 산업전에서는 장축CNC, 보링·밀링, 스핀들 전문기업인 화우엔지니어링㈜과 톱기계 등 금속가공기술을 선보일 우림코리아, 스프링포머 제조사인 ㈜에이텍 등이 참여한다. 이 산업전에는 현미경, 검사장비, 집진기 등 각종 환경장비·시험기기 등이 출품될 예정이다.

국제 프레스&단조 산업전은 16회째 진행되는데, 한국단조공업협동조합의 회원사인 한호산업㈜, 단조프레스 서보트랜스퍼 제조사인 ㈜동산공업, 너클프레스 등을 제조하는 ㈜고원금속 등이 참여하여 열간·냉간 단조 및 프레스 제품을 한 자리에 모았다.

올해 4회를 맞이한 국제 금속 도금&도장 산업전에서는 Zinc Flake (아연 분말) 방청 솔루션을 제공하는 화학제품 제조업체인 한국NOF메탈코팅스㈜를 포함하여 매그니코리아, 아토텍코리아㈜, 되르켄코리아㈜ 등의 기업이 표면처리 기술 및 기자재, 시험·분석 장비 등을 출품한다.

이 외에도 3회째가 된 국제 3D 프린팅 기술 산업전에선 ㈜에이엠 코리아, ㈜드림티엔에스, ㈜씨이피테크에서 등이 3D 프린터 기술을 보여줄 예정이며, ㈜세중정보기술이 3D 레이저가공을, ㈜한국기술은 3D 스캐너를, 한국아카이브에서 금속 프린팅이 포함된 3D 기술을 선뵌다.

더불어 튜브 및 파이프, 알루미늄, 레이저 및 판금가공의 뿌리산업이 되는 컴포짓쇼가 동시에 열려 총 11개의 산업전시회가 한 자리에 모인다. 이들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기술 및 제품을 비교·분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금속산업대전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또 이 홈페이지를 통해 1:1 바이어 매칭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세미나 시간표 및 다양한 참가업체를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