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테이가 대세 ‘신동탄 SK뷰파크 3차’ 30일 분양

  • 입력 2016년 9월 29일 11시 00분


코멘트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뉴스테이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뉴스테이(기업형 임대주택)는 중산층의 주거고민 해결을 위해 등장한 새로운 주거형태로 8년간 안정적으로 거주 가능하며 연간 임대료 상승률이 연 5%로 제한된다. 또한 소득기준, 청약통장 등 특별한 요건 없이 공급돼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어 부동산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대형건설사가 주로 공급하는 만큼 일반 아파트 못지않은 특화설계가 적용되고 뛰어난 입지를 갖춰 선호도가 높다.

업계 관계자는 “뉴스테이가 경제적인 측면에서 주거불안을 해결해 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주거 프리미엄까지 제공해 선호가 높다”며 “향후 공급되는 뉴스테이 아파트를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SK건설은 동탄생활권인 경기 화성시 기산1지구에 ‘신동탄 SK뷰파크 3차’를 공급한다. SK건설의 첫 뉴스테이 단지로 지하 2~지상 23층, 1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086가구 규모다.

단지는 동탄1신도시가 바로 옆에 위치해 동탄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고 수원 영통 생활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인근에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디지털시티 등이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 가까이에 초·중·고교도 위치한다.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동탄~수원간 도로가 인접하고 동탄~수서간 KTX 동탄역이 올해 개통 예정이다. 오는 2021년에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가 개통 예정이며 인덕원~수원 복선전철도 예정돼 향후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SK건설만의 차별화된 주거서비스가 제공된다. SK그룹 연계 카드혜택과 SK텔레콤 스마트홈, 단지 내 무선 네트워크 환경 구축, 약 3만 여권의 전자책 이용이 가능한 SK건설 전자책 도서관 등을 누릴 수 있다.

입주지정 기간 동안 방문 세차와 차량점검이 제공되며 입주민 프리렌탈(공구류·자전거 등 무료대여), 이사지원(입주지정기간), 입주 2년 후 청결 서비스 등을 지역 업체와 연계해 선보일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특별공급의 경우 내달 2~4일 접수를 받고 4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일반공급은 내달 5~6일 청약을 실시, 11일에 당첨자가 발표된다.

견본주택은 오는 30일 경기도 화성시 반월동 643번지에 마련되고 2019년 1월 입주 예정이다.

동아경제 기사제보 ec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