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보] 롯데닷컴, 휴대전화로 간단하게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外

  • 동아경제
  • 입력 2016년 7월 27일 14시 20분


코멘트
사진=롯데닷컴 제공
사진=롯데닷컴 제공

롯데닷컴, 휴대전화로 간단하게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26일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고 있어도 누구나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롯데닷컴에서 상품을 고른 후 휴대전화 화면 우측 하단에 보여지는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본인의 휴대전화에 저장돼 있는 연락처 목록에서 선물 받을 사람만 선택하면 선물주문 끝. 온라인 선물 메시지를 비롯해 선물 포장, 쇼핑백 동봉, 종이 메시지 카드 작성 여부도 결정할 수 있다. 결제가 완료되면 수취인의 휴대전화로 문자가 발송되며 수취인은 문자 내 링크를 통해 상품 페이지로 이동 및 배송주소 입력이 가능하다. 배송되는 상품은 롯데닷컴 앱의 ‘받은 선물함’ 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비회원인 경우에도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제공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제공

앱솔루트, 새 리미티드 에디션‘앱솔루트 믹스’ 출시

○…프리미엄 보드카 브랜드 앱솔루트(ABSOLUT)가 뜨거운 여름의 열기를 신나는 음악, 즐거운 만남, 그리고 열정적인 파티로 뒤흔들 새로운 리미티드 에디션 ‘앱솔루트 믹스(ABSOLUT MIX)’를 출시한다. 화려한 여름밤에서 영감을 얻은 ‘앱솔루트 믹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투명한 바틀에 여섯 가지 다채로운 색상의 삼각형 패턴이 특징이다. 특정 각도에서 보면 삼각형 패턴들이 겹치면서 독특한 색상을 만들어내 화려한 파티 분위기를 선사한다. ‘앱솔루트 믹스’는 기존 앱솔루트 보드카 맛을 그대로 유지해 풍미 넘치는 칵테일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는 올여름 최고의 믹솔로지가 될 것이라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앱솔루트 믹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단 3만6000 병만 한정 판매된다.
사진=광동제약 제공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 제9회 옥수수가족환경캠프 성료

○…광동제약은 지난 23일~24일 이틀간 제9회 옥수수가족환경캠프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생 자녀를 동반한 가족들로 구성된 참가자 100명과 함께 경기도 포천 향기원 오토캠핑장에서 진행됐다. 참가 가족들은 1박 2일 동안 옥수수 수확 체험, 아이스크림 만들기, 추억놀이, 천연 모기퇴치제 만들기, 풍등 띄우기 등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옥수수가족환경캠프는 2008년부터 개최하여 올해 9회째를 맞은 광동제약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사진=탐앤탐스 제공
사진=탐앤탐스 제공

탐앤탐스, 커피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커피빌리지’ 오픈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커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편집숍 ‘커피빌리지(COFFEE VILLAGE)’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커피빌리지는 홈카페부터 개인 카페 창업까지 카페 공간 조성에 필요한 제품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커피 용품을 베이스로 한 주방용품 및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하는 ‘홈 테마숍’과 커피 전문 용품을 판매하는 ‘카페 테마숍’으로 매장을 구성한 것. 1000 개 브랜드의 1000여 개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어 커피 용품을 구하기 위해 일일이 발품을 팔지 않아도 된다. 커피빌리지는 팝업 형태의 매장 구성을 통해 커피와 관련된 국내외 제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개점 17주년 기념 ‘화이트 컵 컨테스트’ 우승작 선정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개점 17주년을 기념해 파트너들의 사내 공모를 통해 진행한 ‘화이트컵 컨테스트’ 우승작를 최종 선정하고 새로운 그란데 화이트컵을 제작해 전국 900개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컨테스트에서 우승작으로 선정된 유소담 파트너에게는 미국 시애틀 본사를 방문하는 인센티브 트립(Trip)이 부상으로 주어지며, 선정된 작품은 27일부터 20만개가 제작되어 뜨거운 음료 전용 그란데 사이즈(473ml) 컵으로 전국 매장에서 고객들을 만나게 된다.
사진=에이원앤 제공
사진=에이원앤 제공

에이원앤, 신라명과에 쌀눈원재료 납품으로 B2B영업강화

○…코스닥 기업 ㈜에이원앤은 자사가 생산, 공급하는 쌀눈을 원료로 하는 ‘쌀눈식이섬유 식빵’이 신라명과에서 출시, 대형 할인점인 코스트코와 신라명과 대리점을 통해 판매된다고 27일 밝혔다.‘쌀눈식이섬유 식빵’은 국내 유명제빵제과 업체인 신라명과의 기술개발로 쌀눈의 영양소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한편, 에이원앤은 오는 9월 대규모 자동화 시스템이 갖춰지는 천안 신공장 완공 시점에 맞춰 기존 ‘쌀눈조아’ 브랜드를 대신할 ‘에이원 이쌀눈’과 ‘백수복 참쌀눈’을 출시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 고척스카이돔서 Domino’s Day 행사 개최

○…피자배달 전문 기업 도미노피자는 오는 28일 넥센과 두산의 경기가 펼쳐지는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도미노 데이(Domino’s Day)’ 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도미노 데이’는 2016 KBO리그와 함께하는 고객 초청 행사로 도미노피자 고객을 프로야구 경기에 초대하고, 선물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지난 20일까지 총 5,000여 명의 응모를 받아 추첨을 통해 125명을 선정했다. 당첨자에게는 28일 오후 6시 30분부터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지는 넥센과 두산의 경기 관람권 2매(넥센 응원석)와 피자 상품권(1매)이 제공된다.

KT CS, 114에서 가장 많이 찾은 TV맛집 공개

○…KT CS가 콕콕114앱을 통해 올해 상반기 동안 TV에서 소개된 맛집 중 114 문의가 가장 많았던 음식점 베스트 30를 공개했다.맛집 문의가 가장 많았던 TV프로그램 1위는 ‘생생정보’(39.9%, 2만7089건)였으며 2위 ‘백종원의 3대 천왕’ (25.9%, 1만7571건), 3위 ‘VJ특공대’ (17.1%, 1만1599건), 4위 ‘수요미식회’ (10.9%, 7394건), 5위 ‘테이스티로드’ (4.5%, 3063건)가 뒤를 이었다. TV맛집 중 1위는 수원 ‘가보정갈비(VJ특공대)’로 상반기 중 5,097건의 114 문의가 있었다.. 2위는 제주 ‘늘봄흑돼지(2,865건, 생생정보)’, 3위는 제주 ‘백양닭집(1,881건, 백종원의 3대 천왕)’ 4위는 부여 ‘시골통닭집’(1,596건, 백종원의 3대 천왕), 5위는 제주 ‘순옥이네명가’(1,183건, 수요미식회) 순이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동아닷컴 서중석 기자 missi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