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은 유통, 관광 등 주력 사업군의 인프라를 활용해 대규모 할인 행사, 관광지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형태로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선 임직원들이 여름휴가 동안 국내 휴양지를 이용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계열사별로 하계 휴양소를 운영하고 숙박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 롯데호텔의 전국 11곳 체인호텔과 리조트에서 임직원 특별할인을 실시한다. 또 대규모 할인행사를 진행해 국내 기업 상품, 국산 먹을거리 등의 판로 확대에도 앞장서고 있다.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서는 가족이 쇼핑과 나들이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8월 말까지 ‘키즈 워터파크’ 및 ‘워터페달보트’를 운영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RC카 조종체험, 4D레이싱, 회전목마 등 놀이시설 10종도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는 7월 한 달간 ‘7월 동시 세일’ 행사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및 사은품, 무이자할부 등을 제공한다.
구매 금액 및 제품별로 최대 200만 원의 캐시백 혜택과 사은품을 제공하고, 8월 31일까지 하이마트 매장을 방문해 응모권을 작성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총 1105명을 추첨해 자동차, 식사권, 음료 교환권 등을 제공하는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슈퍼도 국산 토종 먹을거리 판매 증진을 위해 27일까지 국산 제철 과일을 할인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호텔과 롯데렌터카도 국내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펼쳐 내수 진작에 나서고 있다. 롯데호텔부산은 9월 30일까지 부산의 명소 10여 곳을 6개 코스로 정리한 ‘엘티이 로드·여름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잠실 롯데호텔월드는 롯데월드 나이트 퍼레이드 참여, 아이스링크 스케이트 강습 등 체험프로그램 4종을 연말까지 제공하고 있다.
롯데렌터카는 최근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는 친환경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업계 처음으로 제주 오토하우스에서 단기 렌터카로 운영한다. 7, 8월 제주 여행객을 대상으로는 무료 시승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