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미리보기]미사역 도보 이용… 배후수요 풍부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6월 20일 03시 00분


코멘트

경기 하남시 ‘e편한세상 시티 미사’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에서 분양 중인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미사’ 전용면적 24m² 거실. 이마트 하남점 등 가까운 쇼핑시설이 많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대림산업 제공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에서 분양 중인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미사’ 전용면적 24m² 거실. 이마트 하남점 등 가까운 쇼핑시설이 많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대림산업 제공
배후수요가 풍부한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역에서 대형 건설사 브랜드의 오피스텔과 상가가 들어선다.

대림산업은 미사강변도시 9-1, 9-2블록에서 ‘e편한세상 시티 미사’를 분양하고 있다. 지하 6층∼지상 28층 규모로, 전용면적 20∼84m²의 오피스텔 554실과 근린생활시설 74개 점포로 구성돼 있다.

2018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서울 강동구까지 한 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고 종로, 광화문, 여의도 등 주요 업무지구까지 편리하게 출퇴근할 수 있다. 17일 ‘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서 지하철 9호선을 하남 미사지구까지 연장하는 방안도 확정됐다. 향후 9호선이 연장 개통하면 서울 강남으로 환승하지 않고 20분대에 갈 수 있다.

이 밖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을 이용하기도 수월하다. 서울∼춘천 고속도로, 화도∼양평 고속도로, 동홍천∼양양 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및 지방으로 오가기도 편리하다.

단지 앞에 망월천 수변공원이 조성되고 있어 공원을 감상하며 쇼핑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인근에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미사강변도시 주변에 검단산과 예봉산이 있고 동쪽으로는 한강도 흐르고 있다. 조정카누경기장과 가야공원 캠핑장도 나들이 및 여가·휴식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하남국민체육센터, 미사주민센터, 테니스장, 농구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단지와 가깝다. 이마트 하남점과 이마트 명일점, 홈플러스 하남점도 가까워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단지 내 1∼3층에 자리 잡은 상가는 최근 유행하는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된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주로 대단지 아파트나 주상복합아파트 단지 주변에 길을 따라 상가가 길게 늘어선 형태로 조성된 것을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고 수요자들의 호응도 높다.

주변에 개발 호재도 많은 편이다. 백화점과 영화관, 쇼핑몰, 문화센터 등이 들어서는 대형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하남’이 9월 문을 열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지식산업센터인 미사센텀비즈(2018년 2월 완공 예정)가 들어서면 점심시간이나 퇴근시간 이후 직장인 수요가 몰릴 것이라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하남 미사지구에서 가까운 서울 강동구에 조성 중인 대규모 업무지구의 혜택도 기대할 수 있다. 강동첨단산업단지에는 현재 삼성엔지니어링, 세스코, 세종텔레콤, 한국종합기술 등 국내 유명 기업들이 입주해 있으며 상주인구가 1만여 명에 이른다. 내년 완공 예정인 고덕상업업무 복합단지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의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미사강변도시에서 역세권, 수변공원, 풍부한 배후수요, 브랜드까지 갖춘 곳은 거의 없기 때문에 투자가치가 높다”며 “미사강변도시 내 아파트가 조성되고 생활 인프라가 갖춰지면 상권도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본보기집은 서울 강동구 성내로 44에 있다. 2019년 6월 완공 예정. 02-477-4848

김재영 기자 redfoot@donga.com
#오피스텔#경기 하남시#e편한세상 시티 미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