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신혼부부의 ‘심플라이프’에 맞는 ‘심플인테리어’가 뜬다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4월 15일 03시 00분


코멘트

2016년 상반기 인테리어 트렌드

최근 국민 소득이 3만 달러에 근접하면서 패션, 외식과 더불어 내 집 꾸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홈 인테리어 관련 소비 성향이 높아짐에 따라 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는데, 이는 거주 공간도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개성 있는 공간으로 꾸미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복잡하게 돌아가는 집 밖의 삶과 달리 내 집에서는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며 단순함을 추구하는 ‘심플라이프(Simple Life)’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다. 이러한 심플라이프 스타일은 내 집 꾸밈에도 영향을 끼쳐, 단순한 ‘모던스타일’의 ‘심플인테리어’가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단순하고 깔끔한 심플인테리어로 신혼공간을 꾸미고자 하는 신혼부부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한샘이 지난해 말 800여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단순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모던스타일(Modern Style)’을 선호하는 고객이 전체의 30%로 조사됐다. 지난해까지는 천연 나무 색감을 살린 내추럴스타일이 주를 이뤘다면 올해는 심플한 모던스타일에 그레이, 브라운, 화이트 계열의 서로 비슷한 색상이 서로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 톤온톤(Tone On Tone) 배색이 인기다.

한샘은 고객의 심플라이프 성향을 반영한 모던스타일의 디자인을 주제로 신혼패키지 3종과 신제품을 추가로 출시했다. 특히 침실과 거실을 아우르는 모던스타일의 신혼패키지 상품이 눈길을 끈다.

한샘 밀로침대-깔리아 301 3인용 소파 패키지


모던스타일 신제품 패키지 상품으로는 단순하고 깔끔한 느낌의 그레이, 브라운 색상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가죽을 사용한 한샘 밀로 침대와 깔리아 301 3인용 소파, 거실장, 테이블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이 있다. 침실과 거실을 포함한 집안 전체가 그레이 색상의 모던스타일로 안정감 있고, 복잡하지 않는 심플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다. 추가로 한샘 ‘루나 침대+레스티 소파’ 패키지, ‘지오 베이지 침대+깔리아 201소파’ 패키지가 있다. 패키지 세트 가격은 180만∼303만 원대까지 다양하다.

신제품, 한샘 밀로 침대 브라운


한샘은 신혼패키지 상품으로 돋보일 수 있는 신제품도 함께 출시했다. 한샘의 밀로 침대는 기존 그레이 색상에서 브라운 색상의 침대를 추가로 출시해 신혼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줬으며, 거실장도 기존 상품보다 10∼20cm 높게 만들어 수납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TV 시청에 최적화된 높이를 제공한다. 거실장은 화이트 색상으로 수납형과 오픈형 2종으로 출시한다. 또 고급스러운 무광 유리 소재인 새틴을 사용한 ‘룩스 거실테이블’도 그레이, 블랙, 화이트 색상을 추가로 출시했다.

더불어 다양한 스타일과 기능을 추가한 소파, 붙박이장, 식당장, 식탁도 신규로 출시했으며, 앞으로 고객의 개성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혼 대상의 패키지 상품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한샘 매트리스 사일런나잇 다이너스티

한샘은 포켓스프링 매트리스 사일런나잇(Slient Night) 3종, 한샘 메모리폼 매트리스 컴포트M 2종을 신규로 출시했다. 사일런나잇은 영국 No.1 매트리스 브랜드로 2011년부터 한샘과 기술 제휴해 고밀도 포켓스프링 매트리스를 생산하고 있으며, 기존 6종에 이어 중고가 고객을 타깃으로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한샘 컴포트M 매트리스도 최근 폼매트리스(메모리 라텍스)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새로운 소재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출시했으며, 향후 매트리스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자 한다.

매트리스는 신혼 고객들이 필수로 구매하는 인기상품이다. 신혼부부들은 매트리스를 고를 때 주로 편안함, 기능, 소재 순으로 상품을 선택한다고 한다. 한샘은 이러한 고객의 취향을 고려해 매트리스 상단 필로톱(Phillow-Top) 부문을 비스코스 원단 커버와 충전재로 유해물질 함유량이 현저히 적은 MDI(Methylene Diphenyl Diisocyanate)폼을 사용해 누웠을 때, 편안함은 물론 쾌적한 숙면까지 제공한다.

한편 한샘은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30일까지 전국 8개 한샘플래그샵에서 혼수이사 다드림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250만 원(4종 중 택1)/500만 원(4종 중 택2) 이상 가구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클레어 링 공기청정기, 일렉트로룩스 인스턴트믹서 핸드블렌더, 셀라맘 UV 침구 살균 청소기, 헌터 에어 서큘레이터 Z+)을 증정한다. 또 한샘플래그샵 생활용품 교환권 증정을 비롯해 각 품목을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심플인테리어#한셈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