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까지 생각하는 안산 내 아파트, 실계약자 만족도 높아

  • 입력 2016년 4월 5일 11시 04분


코멘트
건강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실거주를 목적으로 집을 구입하는 수요자들의 많아지면서 조경시설이나 여가시설을 즐길 수 있는 아파트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

이른바 웰빙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이 급부상하면서 건강을 위한 조경특화단지나 주변에 그린 프리미엄을 갖춘 단지가 인기다.

실제로 3728㎡규모의 인공호수와 녹지율 41%의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의 경우 단지 내 조경에 따라 전용면적 84㎡의 아파트 집값이 1억 원가량 차이난다. 한강조망권을 갖춘 김포한강신도시 우남퍼스트빌도 조경이 우수한 아파트로 꼽혀 인기가 높았다. 조경특화단지가 아파트 전체 단지의 가치까지 끌어올리는 것.

이 중 대규모 공원을 끼고 2개의 특화가든과 2개의 쉼터 그리고 어린이 놀이공간과 자녀들의 통학 안전을 위한 차량대기 장소까지 갖춘 단지가 등장했다.

바로 ‘안산 파크 푸르지오’다. 이 단지는 안산시 상록구 화랑로 528길에 위치하며 지하 2층, 지상 28~35층 8개동 규모로 전체 1129가구 중 △전용 84㎡A타입 225세대 △전용 84㎡B타입 79세대 △전용 84㎡C타입 79세대 △전용 84㎡D타입 34세대 △전용 101㎡타입 3세대 등 총 420세대가 일반 분양물량이다. 일반분양 대부분이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 이뤄져 실수요층의 관심이 높다.

인근에 64만3128㎡ 규모의 노적봉공원·노적봉 폭포공원을 비롯해 성어공원·안산천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다.

단지 내부에는 자녀들의 학원자량 휴식 및 차량대기 공간인 새싹정류장, 시너어를 위한 휴식공간 로맨스가든과 단지 중심의 친수공간인 푸르지오가든(아쿠아가든), 산책로인 힐링포리스트, 계절별 다양한 꽃을 감상할 수 있는 플라워가든 등이 구성돼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 피트니스 클럽, 골프클럽 패밀리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도입된다. 또 지상 주차장을 없애고, 전동에 필로티 설계를 적용해 안전 및 사생활 침해에도 신경을 썼다. 더불어 방범과 보안을 강화해 한층 더 안전한 생활을 제공하며 저층부 가스배관에 방범 커버시설을 설치해 외부 침입을 방지하고, 화재에 대비해 전 층에 스프링클러 시스템을 적용했다.

각 세대에서 지하주차장에 있는 차량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과 단지 출입구에 차량번호 인식을 통한 외부차량의 출입을 통제하는 주차관제 차량번호 인식시스템이 설치되어 단지 내외부의 보안을 강화했다.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비상콜 시스템도 지하주차장에 설치된다.

여기에 장애물 없는 단지 설계를 통해 ‘무장애건축물예비인증’을 취득하였고, 안전한 단지 환경을 조성해 범죄예방환경설계인증인 셉티드(CPTED) 예비인증을 받았다.

단지 바로 앞에 롯데마트와 홈플러스가 있고 롯데시네마·안산종합여객터미널·단원미술관· 성포동 주민센터 등도 마주해 있어 주거편의성이 뛰어나다. 이밖에 안산시 중심상권인 ‘안산 중앙역 로데오거리’도 걸어서 이용 가능해 롯데백화점·뉴코아아울렛·안산시청·안산세무소 등 생활 인프라 이용도 수월하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지하철 4호선 중앙역을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오는 2023년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안산시는 서울 여의도권까지 접근성이 더욱 높아진다. 여기에 소사-원시선 복선전철, 안산-홍성 서해안 복선전철 등 광역 교통개발 계획으로 안산시는 서남부 지역의 광역교통 중심지가 될 전망이다.

4베이 설계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펜트리장(발코니확장 시)과 안방 드레스룸 등과 같은 다양한 수납공간을 배치하고 원스톱 세탁공간·와이드 싱크볼·신발장 통합·엑세서리함 등과 같은 수납시스템을 갖췄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단지 내 건강을 위한 조경단지 및 커뮤니티시설에 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그린존을 형성함으로 인해 계약자는 물론 잠재수요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단지의 분양가는 3.3㎡당 1200만 원대부터 시작하며, 중도금 이자후불제,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 적용으로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췄다. 현재 분양이 95%로 진행돼 남은 잔여세대도 조기 마감될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은 안산시 상록구 이동 721번지(지하철 4호선 한대앞역 인근)에 있으며 입주는 2018년 9월 예정이다.
사진제공= 안산 파크 푸르지오 문의 031-408-4999
사진제공= 안산 파크 푸르지오 문의 031-408-4999

동아부동산 기사제보 parks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