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삼송지구에 49층, 976실 규모 초역세권 랜드마크 아파텔 등장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3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힐스테이트 삼송역
3호선-신분당선 연장 더블역세권…신세계 복합쇼핑몰, 이케아2호점
인근에 조성 예정돼 생활 편리

피데스피엠씨는 경기 고양시 고양삼송지구에 ‘힐스테이트 삼송역’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고양삼송지구 상업9블록에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삼송역’은 지하 5층∼지상 49층, 4개 동 총 976실 규모로 이 중 969실을 이번에 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는 △65m² 127실 △68m²T 3실, △77m²A 84실 △77m²B 42실 △84m²A 339실 △84m²B 126실 △84m²C 84실 △84m²D 80실 △84m²E 41실 △84m²F 43실이다.

‘힐스테이트 삼송역’은 지하철 삼송역 바로 앞 초역세권 입지로 3호선과 연장 계획인 신분당선 더블역세권의 차원이 다른 편리한 교통을 누릴 수 있다.

인근에 하나로클럽이 있으며, 이케아2호점, 신세계 복합쇼핑몰까지 조성될 예정이어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삼송역’은 입주민들이 건강, 여가생활, 학습까지 단지 안에서 즐기고 해결할 수 있도록 삼송지구 내 가장 큰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와 GX공간, 실내골프연습장, 다목적 체육시설과 함께 남녀 사우나와 욕탕까지 갖출 예정이다. 게스트하우스와 골든클럽, 남녀독서실, 힐스키즈카페, 코인 세탁실, 택배실 등도 조성한다.

단지 곳곳에 다양한 조경 특화 공간도 조성한다. 1층에 수변문화광장과 함께 바닥분수 광장과 휴게공간 등도 설치되며, 6층 옥상정원은 산책로와 다양한 테마정원으로 조성된다.

다양한 주거 환경을 고려해 ‘가족공간 강화형’, ‘침실공간 강화형’, ‘학습공간 강화형’ 등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설계가 적용된다.

전용 65m² , 84m²A 타입에는 거실과 방 사이에 입주자들이 원할 때 스위치로 손쉽게 투명, 불투명하게 변환할 수 있는 스마트 글라스(유상 옵션)를 사용한 벽을 설치했다. 회의, 작업, 취침 등 분리된 공간으로 사용 시 스마트 글라스를 불투명하게 하고, 거실과 방이 넓어 보이기를 원할 때에는 투명하게 해 오픈된 공간으로 느낄 수 있게 했다.

전용 84m²C 타입에는 현관에서 직진입하여 재택근무 공간이나 남성을 배려한 전통공간인 사랑채로 활용할 수 있는 선택옵션을 제공한다.

현관 수납공간은 양면으로 설치하거나 현관창고와 대형 신발장을 설치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파우더룸, 드레스룸, 붙박이장과 펜트리를 최대한 넣었고, 입주민의 사용패턴에 따라 화장대를 입식과 좌식 타입 중에서 선택할 수 있게 했다(일부 제외).

실시간으로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을 확인 할 수 있는 힐스테이트 가구 에너지 관리 시스템인 HEMS(Hillstate Energy Management System)로 생활패턴 및 사용량을 조절해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게 했다.

피데스피엠씨 박도업 부장은 “힐스테이트 삼송역은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아파텔로 벌써부터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삼송역 1, 2번 출구와 바로 붙어있는 초역세권 입지에 초고층으로 조성되며, 힐스테이트 브랜드까지 갖춰 삼송지구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삼송역’ 본보기집은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214번지에 이달 25일 개관할 예정이며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다. 문의 02-381-3077▼에너지 절감 시스템에 똑똑한 보안시설 두루∼▼
‘힐스테이트 삼송역’의 첨단 시스템

‘힐스테이트 삼송역’은 현대건설의 다양한 최첨단 시스템을 도입한다.

우선 실시간으로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힐스테이트 가구 에너지 관리 시스템인 HEMS(Hillstate Energy Management System)로 생활패턴 및 사용량을 조절해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게 했다.

외출 시 각 가구 현관에서 조명, 대기전력, 가스 등을 한 번에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원터치 절전·보안 통합 스위치인 USS(Ubiquitous Security System)를 적용해 효율적 에너지 관리를 가능하게 했다.

힐스테이트 스마트폰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등의 원격제어 및 에너지 사용량 확인, 보안설정 등을 관리할 수 있고, 빗물을 활용한 친환경 에너지 절감 시스템과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실별 온도 제어시스템 등을 갖춰 에너지 절감에 신경을 썼다.

각 개별 현관에는 현관 안심카메라가 설치되어 센서 감지를 통해 거동 수상자의 접근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한다. 공동현관 무인 경비 시스템과 각 동 출입 현관, 엘리베이터 내부, 지하주차장, 놀이터 등의 주요 보안 지역에 200만 화소의 폐쇄회로(CC)TV를 설치한다.

U-KEY 소지만으로 공동현관 출입이 가능하게 가구 현관 자동출입 시스템인 UKS(Ubiquitous Keyless System)를 적용하며, 무인택배시스템도 설치된다. 가구 내에 10인치 월패드, 스마트 주방 TV, 음식물 쓰레기 탈수기 등도 설치된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힐스테이트 삼송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