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해태제과가 내놓은 만두 제품은 ‘순% 퀴노아 손만두’(사진)다.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키노아를 원재료로 활용했다. 해태제과 측은 “키노아는 칼로리가 낮지만 쌀보다 7배 이상 많은 칼슘과 단백질, 비타민 등을 함유하고 있다”며 “만두피로 만들면 쌀 분말보다 바삭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태제과는 최근 냉동 교자만두 시장에서 점유율이 떨어지면서 신제품 개발에 사활을 걸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링크아즈텍 집계에 따르면 2013년 58.2%, 지난해 50.1%였던 해태제과의 냉동 교자만두 시장 점유율은 올해 8월 29.3%까지 줄었다. CJ제일제당이 지난해 12월 내놓은 ‘비비고 왕만두’가 시장 점유율을 늘리며 부동의 1위 제품이던 해태의 ‘고향만두’가 위협을 받고 있는 것. 해태제과 관계자는 “고향만두의 점유율이 줄고 있지만 매출 자체는 크게 흔들리지 않았다”며 “만두 시장에서도 ‘허니버터칩’과 같이 상식을 깨는 새로운 제품을 추가로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순덕 칼럼]인권침해 낙인찍힌 ‘문재인 보유국’
[오늘과 내일/이진영]김어준 퇴출로 끝낼 일 아니다
文의 ‘검찰 황태자’ 이성윤, 기소 넘어 차기 檢총장 꿈 이룰까
檢 “‘김학의 출금’ 이성윤 지검장 기소할 것…文대통령 檢총장 후보자 지명 이후”
檢, ‘김학의 출금’ 이광철 출석통보…윗선 수사 확대
[단독]삼성家 ‘이건희 컬렉션’ 사회 환원 가닥… “기증규모 1조 이상”
Copyright by dong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