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마곡지구 분양열기에 정점 찍을 대형 오피스타워 나온다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10월 16일 03시 00분


코멘트

마곡나루-마곡역 등 트리플역세권
강남까지 차로 30분대 진입 가능
넓은 주차장과 풍부한 부대시설
지하 창고와 발코니도 무상 제공
마곡 더랜드파크


서울 마곡지구가 연일 부동산 투자 시장에 이슈가 되고 있다. 마곡지구는 서울의 마지막 대규모 택지개발지구(366만5000m²)로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DMC)의 약 6배, 판교테크노밸리의 5배 규모의 대한민국 최대 융·복합 클러스터 연구단지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부동산 투자열기가 뜨겁다.

마곡지구는 향후 연구개발(R&D) 인력 약 4만 명, 유동인구 약 40만 명, 고용인구 약 16만 명의 배후수요를 자랑하기 때문이다. 마곡지구 내 대기업 입주 등 개발 윤곽이 가시화되면서 주변 오피스 분양이 완판으로 이뤄졌다. 올 상반기 분양한 마곡나루역 앞 C3-3블록 마곡안강프라이빛타워와 C3-4블록 마곡나루역 보타닉비즈타워 오피스 및 상가는 투자자들이 몰려 단기간에 분양계약이 완료되었다.

이런 가운데 강서구 마곡지구 C3-1, 2, 5블록(마곡나루역 앞)에서 두산중공업㈜이 시공 예정인 ‘마곡 더랜드파크’가 내달 분양할 예정이다.

매머드급 랜드마크 오피스

마곡나루역 앞 더랜드파크는 연면적 5만9614.3m², 지하 3층 지상 13층 규모의 오피스,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매머드급 랜드마크 오피스로서 마곡지구 내 골든블록이라 불리는 C3블록에 위치하고 있으며, 9호선 마곡나루역 인근 권역 오피스 중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아울러 그 규모에 걸맞은 수준 높은 부대시설과 넓은 주차장 확보를 통해 그간 공급된 오피스빌딩과는 규모나 시설면에서 차별화되고 경쟁력이 있어 마곡지구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마곡 더랜드파크’는 3개 동 전체가 브리지로 연결되어 같은 동처럼 이동할 수 있다. 지하에는 창고를 두어 상가와 오피스 입주민에게 무상 제공하고, 모든 오피스에는 발코니가 무상 제공돼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4층에는 휴게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및 회의실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마곡지구의 골든블록인 비즈니스타운에 들어서는 트리플역세권 오피스로서 투자 가치가 매우 뛰어나다. 더랜드파크는 9호선 마곡나루역, 5호선 마곡역 및 공항철도 마곡역(예정)이 모두 인접 거리에 위치해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 및 대중교통을 이용해 여의도 약 20분, 강남 약 30분대면 도착할 수 있어 입주 기업들이 이동시간을 단축해 업무 효율의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직원들의 출퇴근시간 단축 효과를 통해 높은 인기를 끌 수 있는 핵심 입지이다.

호텔 백화점 공원 등 편의시설도 풍부

또한 호텔, 컨벤션센터, 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까이에 있어, 근무 쾌적성은 물론 생활편의까지 뛰어나며, 사업지 인근에 위치한 특별계획구역(MICE산업단지)의 풍부한 수요까지 갖춘, 오피스로서는 그야말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 최대 규모의 보타닉공원이 가까이에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보타닉공원은 약 50만 m² 규모로서 여의도 2배 규모, 마곡지구 전체 면적의 20%에 달한다. 이 공원에는 자연형 호수, 도시숲, 가로수길 레스토랑, 생태습지, 노인복지관 등이 조성된다.

서울시는 이 보타닉공원을 여의도공원과 차별화된 랜드마크 공원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혀 향후 지구 내 LG아트센터와 함께 강서의 관광자원을 연계하여 세계적인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게다가 산책로, 자전거 순환 네트워크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마곡지구 입주민들은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오피스의 경우 대부분 도심 지역에 있어 쾌적성이 떨어지는 데 비해 더랜드파크는 이 보타닉공원이 가까이에 있어 쾌적성이 강화되면서 희소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마곡 더랜드파크 분양 관계자는 “최근 뜨거운 마곡지구 오피스빌딩 분양 열기에 정점을 찍을 것으로 예상되는 더랜드파크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문의전화와 홍보관 방문객이 날로 늘어가고 있다”며 마곡지구에서 분양한 오피스들과 규모를 비교해 봐도 최단 기간의 분양 마감을 조심히 예측하고 있는 분위기이다.

분양홍보관은 지하철 5호선 발산역 5번 출구에서 약 100m 떨어진 곳(서울 강서구 내발산동 648-4)에 마련되어 있고, 사전예약 후 방문 상담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1800-0799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