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건설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에서 오피스텔 ‘천안베스트빌’ 3차를 분양하고 있다. 지하 3층∼지상 10층 1개 동으로 오피스텔 35실, 도시형생활주택 21채로 구성된다. 앞서 분양한 1, 2차는 100% 분양을 마쳤다.
인근에 천안 산업단지·아산 탕정지구 등 산업단지가 있어 유입 인구가 꾸준하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삼성SDI 천안사업장, 13개 대학교, 5개 산업단지 등이 있어 임차 수요가 많은 편이다. 이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백석동은 천안 신청사 이전, 대규모 체육시설 조성 등의 호재도 있다.
분양 관계자는 “천안시 인구는 최근 10년간 크게 증가했다”며 “인구가 늘며 천안권 오피스텔 연평균 수익률도 전국 평균치보다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단지 안에 각종 편의시설과 부대시설 등이 함께 들어서 생활 편의성이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투룸, 드레스룸, 분리형 거실 등을 적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다. 40인치 발광다이오드(LED) TV, 드럼세탁기, 시스템에어컨, 일체형냉장고 등 붙박이 가전제품을 제공한다.
인근 중개업소 관계자는 “이 지역은 향후 천안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다”며 “천안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인근 지역 부동산 시세 상승에 따른 차익을 기대해볼 만하다”고 전했다.
천안베스트빌의 3.3m²당 분양가는 500만 원대. 인근 오피스텔에 비해 100만∼150만 원 저렴하며 2년간 임대보장제를 도입해 안정적으로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본보기집은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388-5에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