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한양수자인 리버팰리스’ 내, 의료생활협동조합 입점

  • 입력 2014년 7월 21일 15시 28분


코멘트
주택시장이 실수요자로 재편됨에 따라 다양해진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급화된 커뮤니티로 중무장한 단지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과거 90년대 커뮤니티 시설은 노인정과 놀이터, 휴게소가 전부였지만 최근 분양 단지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를 비롯 카페에 게스트하우스까지 조성되고 있는 것. 거기에 더 나아가 단지 내에서 토탈건강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아파트 단지가 등장해 화제다.

(주)한양이 파주시 문산읍 당동리 일원에 짓는 파주 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가 그 주인공이다.
파주 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는 단지 상가에 의료생활협동조합이 입점한다.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여 한 달에 한 번 입주민 대상 무료검진, 홈오토메이션 시스템을 이용한 의료상담 및 진료예약을 하며, 건강세미나를 열어 입주민에게건강정보도 전달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은의료생협에 가입하지 않아도 이와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아파트 커뮤니티의 휘트니스센터 또한 의료생협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체형분석기 등을 통한 보다 전문적인 체형관리 및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시행사가 지분을 투자하여 의료생협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병원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만원만 내면 의료생협 조합원이 되며, 조합원은 무료검진, 진료비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의료생협이 주최하는 보건학교, 방문진료, 각종 건강교실 등의 건강관련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단지 내 토탈건강케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파주 한양수자인 리버팰리스는 문산지역에서 6년 만에 첫 신규공급 되는 아파트로 지하 2층 ~ 지상 22층, 14개동 규모로 총 1006가구(전용면적 63m2~117m2)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특히, 단지 인근에 당동산업단지와 선유산업단지, 월롱산업단지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으며, 출퇴근 시간을 단축해 가족의 여가시간을 늘리려는 젊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홈플러스, CGV(예정), 파주출판 문화정보산업단지와 헤이리마을, 파주영어마을등 문화시설과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자유초교와 문산북중, 문산고 등이 인접해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파주 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는 자유로와 통일로 진입이 쉽고 제2자유로, 경의선 복선전철 개통 등으로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한 입지조건을 갖췄다. 올해 12월 착공예정인 서울~문산간 고속도로와 2017년 착공 예정인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완공되면 서울까지의 걸리는 시간을 더욱 단축 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단지 내 조경 면적률을 40% 이상으로 설계하였으며 에코가든, 팰리스광장, 꿈마루놀이터 등 입주민을 위한 14개의 테마가든을 조성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테라피룸, 작은도서관, 보육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입주민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서 단지내에 입점하는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EIE) 영어교육프로그램을 입주자 자녀에게 2년간 무상으로 교육받을 수 있게 해준다. 계약고객 선착순 300명 대상으로 2년간 학원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초등학생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가 대상이다.

파주 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의 분양가는 60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되었으며,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중도금 60% 무이자를 적용한다.

견본주택은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89번지(마두역 4번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15년 10월 예정이다. (문의 1577- 0885)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