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울트라HD TV, ‘손흥민·구자철’ TV CF 공개

  • 입력 2014년 5월 2일 14시 22분


땀구멍과 섬세한 근육의 움직임까지…울트라 초고화질로 생생’
LG 울트라HD TV, ‘손흥민?구자철’ TV CF 공개



- LG전자, 일반영상으로 3D와 같은 입체감을 주는 MCC기법 적용한 신규 TV CF 온에어
- 구자철•손흥민 선수 역동적 움직임 담아내… 울트라HD TV의 초고화질과 시네마3D 눈길

LG전자가 영화 ‘매트릭스’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촬영기법으로 구자철, 손흥민 선수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입체적으로 묘사한 울트라HD TV 신규 CF를 공개했다.

LG전자(066570, www.lge.co.kr)는 MCC(motion control camera, 동작제어촬영) 기법으로 ‘LG 울트라 HD TV’의 초고화질과 3D 기능을 강조한 신규 TV CF를 3일 온에어 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독특한 촬영기법을 통해 LG전자는 Full HD TV 대비 화질이 4배 선명해 3D 영상 시청 시 더욱 뛰어난 몰입감과 입체감을 제공하는 울트라HD TV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특히 이번 광고는 국가대표팀 주축인 축구선수 구자철, 손흥민 선수가 출연, 축구선수 특유의 역동적인 동작을 MCC기법을 통해 일반영상을 마치 초고화질 3D로 보는 듯한 입체감을 더욱 극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울트라HD 화질로 제작된 영상은 선수들의 땀방울, 미세한 근육의 움직임 하나까지도 포착하는 초고화질의 선명함으로 화면 전체를 가득 채우며 현장감을 더욱 높였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화질 뿐만 아니라 3D도 4배 더 선명한 LG울트라HD TV의 우수성을 어필하고자 노력했다”며 “대화면•초고해상도일수록 몰입도과 현장감이 중요해진다는 점에서 초고화질•3D가 울트라HD TV 대중화 시대를 맞아 다시금 주요 구매 결정 요인으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울트라HD TV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여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울트라HD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중이다. LG 울트라HD TV는 대화면에서 더욱 빛나는 명품IPS 패널을 적용해 자연 그대로의 색채감으로 색 정확도가 높고 일반 패널 탑재 TV와 달리 어디서 봐도 왜곡이 없는 시야각으로 색 변화가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