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이런 상품도 있었네!]소득공제 장기펀드 21종 판매… 가입고객에 포인트 적립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4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소득공제 장기펀드 21종 판매… 가입고객에 포인트 적립

하나대투증권은 재산 형성과 절세 혜택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소득공제 장기펀드 21종을 판매하고 있다.

하나대투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는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11개 자산운용사의 총 21개 펀드다. 가치투자형, 배당형, 인덱스형, 채권혼합형, 절대수익형 등 투자자의 다양한 투자 성향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라인업이 형성돼 있다. 시장 상황에 따라 전환이 가능한 5종의 전환형 펀드도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최근 잘 팔리고 있는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수익률이 꾸준히 좋은 ‘한국밸류10년투자소득공제’와 ‘KB밸류포커스소득공제전환형자’ 등 가치투자형 펀드와 ‘미래에셋장기컨슈머G전환형자’ 등의 컨슈머 펀드이다. 이 외에 ‘마이다스거북이70소득공제장기증권자’ 등 절대수익형 펀드와 하나UBS의 인덱스 펀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연간 600만원 한도로 납입금액의 40%인 240만 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총 급여 연 5000만 원 이하의 근로소득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가입 기한은 2015년 12월 말까지다.

김현엽 하나대투증권 상품개발부장은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재산 형성과 절세 혜택이 꼭 필요한 20, 30대 근로소득자들이 관심을 가져야 하는 필수 재테크 상품”이라며 “올해 4월까지 가입하면 2024년 3월까지 11년간 소득공제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하나대투증권에서는 소득공제 장기펀드 출시를 기념해 컬처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 기간 동안 매달 불입액의 1∼2%를 Yes24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Yes24 포인트는 도서 구입 외에 영화, 공연 등을 보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 선착순 가입고객 2014명에게 국민관광상품권 2만 원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이벤트와 사회공익 단체를 지정해 하나대투증권이 받는 수수료의 30%를 고객 이름으로 기부해주는 기부서비스 혜택도 제공한다.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하나대투증권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상품과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하나대투증권 홈페이지(www.hanaw.com) 및 고객상담센터(1588-3111)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중 분산투자 ‘한중장기소득공제펀드’ 출시 ▼
KTB자산운용


KTB자산운용은 소득공제 장기펀드 상품으로 ‘KTB한중장기소득공제펀드’를 출시했다. 14일부터 하나대투증권과 KTB투자증권 영업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KTB한중장기소득공제펀드는 해외주식형 펀드인 ‘KTB중국1등주모펀드’와 국내주식형 펀드인 ‘KTB리틀빅스타모펀드’에 각각 50% 비중으로 투자해 운용한다. 국내주식형은 높은 경쟁력을 갖고 있는 1등 기업 또는 차세대 1등 예상기업에 주로 투자한다. 해외주식형은 중국 본토기업 중 성장성이 높은 섹터 내 1등 기업 15개에 집중 투자한다.

손석찬 KTB자산운용 상품개발팀장은 “기존에 나온 소장펀드와 차별화하고 상품 특성에 맞는 우수한 장기운용 성과를 내기 위해 개발한 펀드”라며 “국내 기업 중 작지만 높은 경쟁력을 보유한 대표 기업과 중국 대표 기업 투자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콘셉트의 상품”이라고 말했다.

상품가입을 위해서는 하나대투증권이나 KTB투자증권 영업점을 방문해야 한다. 펀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두 증권사 영업점이나 하나대투증권 고객센터(1588-3111), KTB투자증권 고객만족센터(1588-3100)로 문의하면 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