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프리오도 반한 뉴욕 인기 레스토랑이 한국에!

  • Array
  • 입력 2014년 1월 29일 11시 36분


코멘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마돈나, 윌 스미스 등 150명이 넘는 헐리우드 스타들의 핫 플레이스
- 세계 각지에서의 인기에 힘 입어 지난해 7월 서울 합정 메세나폴리스몰에 국내 1호점 오픈
- 담백한 북부 이탈리안 식 요리로 소화가잘 되고 칼로리 낮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마돈나, 레이디 가가, 사라 제시카 파커, 저스틴 팀버레이크 그리고 킴 카다시안과 칸예 웨스트 커플까지… 이름만 들으면 알 정도로 유명한 헐리우드 스타들이 즐겨 찾는 레스토랑을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면?

미국 뉴욕 중심부 맨하탄에 최근 몇 년 사이, 150명이 넘는 유명 헐리우드 스타들이 자주 방문하는 트렌디 핫 플레이스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레스토랑이 있다. 지난 12일 영화 <더 울프 오브 더 스트리트>로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즐겨 찾는 곳으로도 알려지며 화제가 되고 있는 북부 이탈리안 가정식 레스토랑 ‘세라피나 뉴욕(Serafina New York)’이다.

세라피나 뉴욕은 뉴욕 본점에서의 인기에 힘 입어 현재 미국 내에서만 11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일본, 러시아, 브라질, 인도를 거쳐 지난해 7월 서울 서교동 메세나폴리스몰에 국내 1호점을 오픈 했다.

세라피나 뉴욕이 전 세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인기 요인으로는 저 칼로리의 담백한 북부 이탈리안식 요리로 기존 이탈리안 레스토랑과 메뉴의 차별화를 두었다는 점과, 누구나 가볍게 들러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가족적이고 캐주얼한 실내 분위기를 꼽을 수 있다. 실제 미국 내 세라피나 뉴욕 매장에서 식사하는 헐리우드 스타들은 레스토랑에 특별 대우 요청 없이 일반인들과 어울려 홀에서 식사를 즐긴다. 디카프리오의 경우 최근 한달 간 세 번이나 방문할 정도의 단골 고객으로 캐주얼 한 복장으로 방문해 일반 고객들 사이에서 편하게 식사를 즐기고 간다고 한다.

■ 담백하고 칼로리가 낮은 정통 로마식 북이탈리아 요리
세라피나 뉴욕에서 맛볼 수 있는 메뉴들은 창립자인 비토리오 아사프의 일가에서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는 전통 레시피와 전문 셰프의 손길로 만들어진다. 이것이 바로 독창적이면서도 전통 이탈리아 음식 맛을 고수하고 있는 세라피나 뉴욕만의 맛의 비법.

이곳의 대표 메뉴인 피자는 약 20여가지 이상의 다채로운 종류로 선보이고 있으며, 이탈리아산 밀가루,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시칠리아산 천일염 등 최상의 재료로 만들어진다. 세라피나 뉴욕에서 고수하는 정통 로마식 북이탈리아 피자는 손으로 반죽한 뒤 팬이 아닌 돌판에 직접 굽는 방식으로, 겉표면은 바삭한 반면 속은 부드러워 한층 담백하면서도 풍부한 이탈리안 피자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특히, 남부 이탈리아식 나폴리 피자가 부드럽고 쫄깃하지만 완전히 익히지 않아 소화가 어렵고 지방 함량이 높은 반면, 세라피나 뉴욕에서 맛볼 수 있는 북부 이탈리아식 씬 크러스트 피자(Thin crust pizzas)는 기름기가 없는 단백함으로 칼로리가 낮으며 섭취 후 소화가 잘 된다는 장점이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세라피나 뉴욕 합정점에서는 이런 정통 북 이탈리안 피자의 맛을 한국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이고자 특별히 이탈리아로부터 직접 국내 최대 규모의 화덕을 공수해 와 사용하고 있다.

■ 밝고 캐주얼한 인테리어와 편안한 실내 분위기
마치 집에서 식사를 즐기는 것과 같은 편안함과 친숙함을 컨셉으로 하는 세라피나 뉴욕은 밝고 캐주얼한 분위기의 레스토랑으로 가족, 연인 혹은 친구와 부담 없이 방문해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 메뉴도 따로 준비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에서 가족 동반 고객들에게도 주목 받고 있다.

세라피나 뉴욕의 매장 인테리어가 특별할 수 있는 이유는 세라피나 뉴욕의 공동 창립자인 파비오 그라나토가 세라피나 뉴욕의 운영뿐만 아니라 레스토랑 설계 및 시공, 리노베이션 부분까지 도맡아 매장 인테리어에 보다 세심하게 신경을 쓰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매장 내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벽화는 프린팅 된 것이 아닌, 실제 화가가 손수 그리는 것으로 유명한데 실제로도 지난 해 서울 합정점 매장을 오픈 할 당시 이탈리아에서 직접 담당 화가가 방문해 벽화를 제작하기도 했다.

■ 세라피나 뉴욕 (Serafina New York)
캐주얼 이탈리안 레스토랑 세라피나 뉴욕(Serafina NEW YORK)은 1995년 이탈리아 출신의 두 창립자 비토리오 아사프 (VITTORIO ASSAF)와 파비오 그라나토 (FABIO GRANATO)에 의해 탄생되었다. 이탈리아에서 태어나고 자란 공동 창업자인 이 둘은 바다에서 요트를 타고 가다 조난 되었을 당시, 다시 살아나갈 수 있다면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피자 레스토랑을 열자고 약속했고, 1995년 Serafina Fabulous Pizza를 뉴욕에 론칭하였다. 이후 150명 이상의 헐리우드 스타들이 자주 찾는 뉴욕의 트렌디 핫 스팟으로 주목 받으며 현재는 서울 합정점을 포함해 전 세계에 총 1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매장 안내 및 예약 문의 _ 세라피나 뉴욕 서울 합정점 02-3443-1123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