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 동아일보

가격 - 교육 - 교통 ‘3박자 유혹’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에서 27일부터 청약을 받는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의 99㎡A형 거실 전경. 신도시 센트럴파크가 내다보이는 거실은 침실 사이의 가변형 벽체를 확장하면 폭이 8m로 넓어진다. 반도건설 제공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에서 27일부터 청약을 받는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의 99㎡A형 거실 전경. 신도시 센트럴파크가 내다보이는 거실은 침실 사이의 가변형 벽체를 확장하면 폭이 8m로 넓어진다. 반도건설 제공
22일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문을 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아파트 본보기집에는 개장 3일 만에 2만6000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갔다. 한때 본보기집 입구부터 500m가 넘는 인파행렬이 이어져 입장하는 데만 1시간 가까이 걸리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경기 수원시 영통구에서 온 이모 씨(40)는 “분양가가 낮다고 해서 둘러봤는데 마음에 들어 집을 살까 한다”며 “주변 학군은 물론이고 단지 안에 갖춰진 어린이집, 학원 같은 교육시설도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침체됐던 동탄2신도시의 분위기가 반전되면서 수도권 분양시장에 봄기운이 감돌고 있다. 이달 초 동탄 3차 동시분양이 부진한 성적을 거둔 것과 달리 최근 분양에 나선 시범단지 아파트들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주택 구매심리를 끌어올리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분양 속속

지난주 시범단지에서 포스코건설이 선보인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평균 5.7 대 1의 경쟁률로 1, 2순위에서 대부분 청약을 끝냈다. 일부 주택형은 1순위에서 36 대 1의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다. 이달 초 6개 건설사가 동시분양을 진행해 1∼3순위에서 평균 0.8 대 1의 청약경쟁률을 보인 것과 대조적이다.

이어 반도건설이 내놓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시범단지에 들어설 뿐 아니라 올 상반기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분양물량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반도건설은 2004년 동탄1신도시 시범단지 동시분양 때 대형 건설사를 제치고 최고 200 대 1의 경쟁률로 분양 대박을 터뜨린 바 있다.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아파트는 동탄역과 중심상업지구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데다 대규모 센트럴파크(중앙근린공원)와 수변공원이 맞붙어 있어 최고의 입지로 꼽힌다. 동탄역은 2015년 초 개통 예정인 KTX를 비롯해 광역급행철도(GTX) 광역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로 만들어지고 역 주변으로 백화점 호텔 컨벤션센터 대형쇼핑몰이 들어선다.

이미 청약을 받은 포스코건설은 28일 당첨자를 발표해 다음 달 2∼4일 계약을 진행한다. 반도건설은 27일 1·2순위, 28일 3순위 청약을 받는다. 1·2순위는 포스코건설과 중복해 청약할 수 있으며 둘 다 당첨되면 발표일이 빠른 포스코건설 청약만 유효하다.

○ 반도, 최저 분양가+교육특화 단지로 눈길

전용면적 84, 99m² 904채로 선보이는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입지 장점과 더불어 저렴한 분양가로 눈길을 끌고 있다. 84m²의 평균 분양가는 3.3m²당 1010만 원대로 시범단지 아파트 가운데 가장 싸고, 99m²의 분양가는 1060만 원대로 동탄2신도시를 통틀어 가장 낮다.

1기 신도시 입주자 설문 결과를 설계에 반영해 주방공간을 특화한 점도 눈에 띈다. 입주자 취향에 따라 주방 일부를 펜트리 공간(대형 수납공간)이나 별도의 방으로 꾸밀 수 있게 했다. 이 지역 주부들이 선호하는 주방가구 브랜드, 홈네트워크와 연결한 주방 터치스크린 액정도 넣었다.

단지 안팎의 뛰어난 교육 여건도 이 아파트의 장점으로 꼽힌다.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고, 특히 단지 건너편 초등학교9 용지는 도서관 실내체육관 수영장 등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화가 추진되고 있어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단지 안에는 국내 아파트 최초로 조선에듀케이션이 위탁 운영하는 어린이집 ‘조선에듀케이션 키즈스쿨’이 들어선다. 또 단지 내에 2층 규모의 별동 학습관 ‘아이비 아카데미’를 만들어 자녀교육을 상담·설계해주는 ‘SKY 멘토링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센터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전 가구가 발코니 전면부에 방 3개와 거실을 일렬로 배치하는 4베이 구조로 설계돼 조망 채광 통풍 효과를 높였다. 동탄2신도시 최초로 범죄예방 환경설계(셉테드) 인증을 받았으며 1층에는 텃밭 등으로 쓸 수 있는 전용 테라스도 제공한다.

정임수 기자 imsoo@donga.com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반도건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