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브리핑]한국GM 23일까지 전국서 무상점검 서비스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3월 11일 03시 00분


코멘트
■ 한국GM 23일까지 전국서 무상점검 서비스

한국GM은 11∼23일 전국 438개 서비스센터에서 ‘새봄맞이 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기간 한국GM 서비스센터를 찾으면 점화플러그, 브레이크패드, 엔진오일, 타이어, 벨트, 전구 등 6개 항목에 대한 무상점검과 살균·탈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차량용 블랙박스를 4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고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3만 원 상당의 GS 모바일 주유권을 제공받는다.

■ LG세탁기 모터, 독일 기술자협회서 20년 수명 인증

LG전자 세탁기의 핵심 부품인 ‘다이렉트 드라이브(DD) 모터’가 독일전기기술자협회(VDE)로부터 역대 최장인 20년 수명을 인증받았다. 10일 LG전자에 따르면 VDE는 LG전자 DD 모터가 주 4.2회, 연 220회 세탁 기준으로 20년 동안 총 4400회 이상의 세탁이 가능하다며 공식 신뢰기간을 20년으로 평가했다. VDE는 전기전자 제품과 각종 소비용품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시험해 인증하는 독일 공인시험기관으로 유럽에서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 KT, 르완다와 4G LTE사업 MOU

KT는 르완다 정부와 4G 롱텀에볼루션(LTE) 기반의 초고속 무선네트워크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KT는 르완다개발청(RDB)과 공동으로 합작회사를 설립해 LTE 네트워크망을 구축·운영하고, 이를 르완다의 이동통신사업자에게도 제공할 계획이다. KT 관계자는 “KT는 2007년 이후 르완다의 주요 기간통신망 사업에 줄곧 참여해 왔다”면서 “이번 4G LTE 사업을 꾸준히 성장하는 동아프리카의 정보통신기술(ICT) 시장을 개척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 현대車 글로벌대학생 기자단 90명 모집

현대자동차는 1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9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학생 기자단은 외국 대학에서 유학 중인 해외 기자, 국내 대학에 다니는 국내 기자, 한국으로 유학 온 외국인 기자 등 총 90명으로 구성된다. 이들은 취재 사진 영상 부문으로 나뉘어 1년 동안 자동차 산업과 관련한 국내외의 다양한 행사를 취재하고, 현대차그룹 직원들을 인터뷰할 기회도 갖는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지원서는 영현대 사이트(young.hyundai.com)에서 접수한다.

■ 무역보험公 우수기술 기업에 수출자금 5억 지원

한국무역보험공사는 11일부터 우수 기술 보유 중소·중견기업에 무역보험 우대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사는 수출실적이나 수출계약서가 없더라도 1년 내 수출을 준비 중인 기업이라면 5억 원 이내의 ‘수출준비자금’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우수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는 보증료 5% 할인 혜택을 준다. 최근 1년 이내 기술보증기금의 추천서 또는 기술평가서를 받은 기업들이 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