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 정상화땐 황금알! 저평가 아파트 어디?

  • Array
  • 입력 2013년 3월 4일 17시 57분


부동산 시장이 바닥을 치고 있다는 일부 전망이 나오면서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아파트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의견이 대두되고 있다.

굵직한 개발호재를 갖고 있으나 장기적인 부동산 불황 분위기로 저평가된 아파트들은 부동산 시장이 정상화되면서 가치가 재평가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새 정부 출범으로 전국적으로 토지거래허가구역 대부분이 해제될 것으로 예상돼 그 동안 개발이 뜸했던 지역에서 개발사업이 활발히 진행 될 것으로 전망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상대적으로 좋은 입지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부동산 시장 침체 여파로 인해 주목 받지 못한 아파트들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인근에 인구 유입이 예상되거나 인근 개발 계획이 가시화되는 지역은 장기적으로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포스코건설,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조감도>
<포스코건설,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조감도>

아산 더샵 레이크사이드 – 3천여 가구 메가 브랜드 타운으로 재탄생


포스코건설의 ‘아산 더샵 레이크사이드’는 3,200여 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재탄생되면서 주목 받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충남 아산시 음봉면 월랑리 산43-3번지 일원에 총 1,914가구 규모의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는 지하2층, 지상 12~23층, 30개 동, 2개 단지로 조성되며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면적 85㎡ 이하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인근에 이미 1,288가구 규모의 ‘더샵 레이크사이드’가 조성돼 있어 이번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공급으로 총 3,200여 가구 규모의 대규모 더샵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면 유치원, 초∙중학교 등 교육시설이 들어서고 각종 상업시설, 근린공원 등이 조성돼 상대적으로 가치가 높아진다.

‘아산 더샵 레이크사이드’의 사업지 인근에 세계 최대 LCD관련 산업단지인 삼성디스플레이시티가 위치하는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어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천안시 경계와 약 3.6km 거리에 조성되는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는, 628 도로변에 위치해 천안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또 연암산과 월랑수변공원 등이 근접해 쾌적한 자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도보로 통학 가능한 음봉중학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월랑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단지 인근으로 이전이 확정되면서 단지에서 도보로 유치원∙초∙중교 통학이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8-2에 위치하며, 이달 796가구, 전용면적72~99m² 를 우선 분양할 예정이다. (문의전화 : 041-427-300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