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품은 아파트 인기…아파트에서 마음을 치유하세요!

  • Array
  • 입력 2012년 8월 22일 10시 14분


<포스코건설 '부산 더샵 파크시티' 조감도>

<포스코건설 '부산 더샵 파크시티' 조감도>


자연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 에코힐링(Eco-healing) 바람이 주택업계에도 불고 있다.
자연과 가까운 ‘에코힐링’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건설사들도 친환경 입지에 조경 특화까지 더한 자연 친화적인 아파트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과거에는 산과 강, 공원 등 자연 환경을 가까이 두고 보는 ‘자연 조망권’이 인기를 얻었지만, 최근에는 자연과 어우러진 조경 공간을 단지 내에 조성해 자연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아파트들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오는 23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서는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온천천과 어우러진 대규모 조경 특화 공간 조성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단지 앞에 15.6km의 온천천이 흐르고 있어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내에서 온천천 조망도 가능하다.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온천천에서는 매년 봄 마다 연제한마당 축제가 개최되며, 한여름 밤 영화상영, 야간 조명과 음악이 더해진 음악분수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 예술 공연이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온천천 시민공원은 공원 내 인라인스케이트장, 물놀이장, 자전거도로, 어린이를 위한 교통공원, 야생화 등 계절별 식물이 식재 된 쉼터까지 갖추고 있어 온 가족이 건강하고 여유로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포스코건설은 부산 사직야구경기장의 약 6배 크기인 73,306m² 부지에 대규모 중앙 오픈 공간과 20개의 정원, 2개의 둘레길, 약 2km 길이의 산책로를 조성해 ‘부산 더샵 파크시티’ 단지 자체가 도심 속 공원이 될 수 있도록 건설할 예정이다.

단지 중앙부에는 가로 360m, 세로 50m 규모의 중앙 오픈 공간을 조성해 넓은 동간 거리와 바람길을 확보해 단지 내 개방성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물의 정원, 벚나무 숲, 메이플 가든, 꽃나리원 등 테마가 있는 20개의 정원을 단지 곳곳에 조성해 쾌적한 주거 환경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단지 내 조경 공간과 어울리는 둘레길과 산책로도 조성할 계획이다. 자연을 가까이 느끼며 명상과 사색이 가능한 낙엽숲 둘레길, 상록숲 둘레길과 테마정원이 연결된 네오 웰빙코스, 온천천 시민공원과 연결된 커뮤니티코스, 단지를 하나로 이어주는 헬스코스 등 약 2km 길이의 산책로는 입주민들의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 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보행자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해 100% 지하 주차장 구조를 도입한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아파트 진입로에서 바로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출입구를 설치해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는 쾌적한 아파트로 조성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헤아림 커뮤니티 시설도 ‘부산 더샵 파크시티’의 장점이다.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단지 내 중앙 오픈 공간과 이어진 대규모 공간에 교육자료 및 영화 등을 시청할 수 있는 영상자료실, 음악연습실, 노래방, 다목적실, 코인 세탁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쾌적함을 더해주는 2개소의 썬큰광장과 휘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탕 설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스포츠존도 조성된다.

연제구 소재 아파트 단지 내 최대 규모인 정원 100명 이상의 어린이집과 키즈룸, 키즈카페, 야외 어린이 풀장 등 어린이 중심의 커뮤니티 시설은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시 연제구 연산8동 356-13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지하 2층~지상 41층, 14개 동, 총 1,758가구, 전용면적 69~101㎡ 규모로 구성된다.

오는 23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설 예정이며,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2순위, 31일 3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해운대구 글로리콘도 뒤편에 조성되어 있다. (문의전화 051-7474-58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