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리핑]과적단속 과태료시스템 16일 시행 外

  • 동아일보

■ 과적단속 과태료시스템 16일 시행

국토해양부는 일반국도 과적검문소의 단속정보를 과태료 부과 시스템과 실시간으로 연계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16일부터 운용한다고 11일 밝혔다. 과적검문소에서 계측한 단속정보가 건설CALS시스템(건설사업 과정의 생산정보를 발주자 및 관련 업체 등이 전산망을 통해 교환·공유하기 위한 정보화 시스템)을 통해 과태료 부과 시스템으로 즉시 전송되며 과태료 부과 업무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다. 현재는 과적검문소의 단속정보를 국토관리사무소로 이송한 뒤 과태료 부과 시스템에 따로 입력해야 해서 자료를 조작할 가능성이 제기되기도 했다.
■ 하나SK카드 ‘썸머 페스티벌’ 개최

하나SK카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하나SK카드, 판타스틱 썸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나SK카드는 500가족, 총 2000명(4인 1가족)의 고객에게 ‘하나SK카드, 들살이(‘야영’의 순 우리말)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최대 휴가 성수기인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고속도로의 68개 휴게소에서 하나SK카드로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도 벌인다.
■ 주말 적립률 2배 ‘삼성카드 7’ 출시

삼성카드는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에는 적립률이 2배 더 높아지는 ‘삼성카드 7’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카드 7은 외식, 주유, 대중교통, 편의점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 분야에서 최대 3배까지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함께 출시된 ‘삼성카드 7 플러스’는 삼성카드 7의 서비스가 업그레이드된 것으로 연회비는 5만5000원이며 삼성카드 7(1만8000원)보다 비싸다.
■ 신한銀, 올림픽 선수단에 후원금 1억

신한은행은 11일 서울 노원구 화랑로 태릉선수촌에서 2012 런던 올림픽 선전을 기원하며 국가대표 선수단에 대한 후원금 1억 원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런던 올림픽 출전을 앞두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일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 ‘씨티 비자 체크카드’ 고객 금리우대

한국씨티은행은 ‘씨티 비자 국제 체크카드’를 새로 발급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금리를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8월 31일까지 이 카드를 신규 발급받은 고객이 이 카드의 결제계좌를 입출금이 자유로운 ‘참 똑똑한 A+통장’과 연결하면 최고 연 5%의 금리를 제공한다.
#경제 브리핑#과적단속#썸머 페스티벌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