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역세권으로 임대수요 풍부, “한양 아이클래스” 솔깃

  • Array
  • 입력 2012년 6월 25일 14시 54분


최근 오피스텔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른바 '알짜' 물건을 선별할 수 있는 수요자들의 안목에 대한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신규 오피스텔 물량은 쏟아지고 있지만 공급 증가에 따른 공실 우려와 가격 상승에 따른 수익률 부담 등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어 어느 때보다 ‘옥석’가리기에 대한 꼼꼼한 판단력이 요구되고 있다.

최근 제기역 도보 1분, 신설동역과 안암역과도 인접해 있는 트리플 역세권에 소형평형으로만 구성된 도시형생활주택이 들어서 투자수요층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한양대학재단 한양개발이 시공하는 동대문구 용두동의 한양 아이클래스는 도시형생활주택 60세대, 오피스텔 127실 등 총 187세대의 규모로 전용 14.19㎡부터 43.39㎡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서울 지하철 1호선 제기동역을 기점으로 반경 5km 안에는 고려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경희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등 명문대학들이 몰려 있어 약 8만 3천여명의 학생수요가 고정적으로 확보된다. 게다가 동대문쇼핑몰의 약 10만 여명의 종사자와 청량리 신 역사 인접으로 경춘선을 이용하는 사람까지 수요자가 될 수 있다.

한양 아이클래스는 거실 한쪽 벽면을 일자형 수납가구로 특화시켜 1인 가구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풀퍼니쉬드 시스템으로 다양한 가전제품과 가구를 제공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준비되어 있다. 인테리어 아이템을 요소마다 도입하여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였고 친환경 고급 마감재를 사용했다. 안전을 생각한 무인택배시스템과 자화육각수시스템도 함께 설치되어 있다.

주변에는 롯데백화점과 홈플러스, 경동시장, 하이마트 등이 위치해 있어 쇼핑하기에 편리하다. 동대문구청도 가까워 민원 업무를 보기에도 편리하다. 1호선 제기역과 가까운 홈플러스 옆에 위치한 분양홍보관을 구경한 후, 도보로 4분 정도 이동하면 아이클래스 건설 현장을 직접 볼 수 있다.

분양가격은 강남권의 1/3 수준으로 도시형생활주택은 99,000천원대, 오피스텔은 114,000천원대부터 책정되어 파격적인 분양으로 주변 오피스텔의 보증금 1,000만원, 월세 60만원 기준으로 8%대의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문의) 1899-3131
홈페이지) www.diclass.co.kr
분양홍보관) 1호선 제기역 홈플러스 옆 위치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