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흑룡의 해’ 결혼하려는 사람들 줄섰는데… ‘천정부지’ 결혼비용 걱정되시죠
동아일보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카드사 커플특별서비스 챙기세요
제휴사 이용하면 할인-포인트 적립 혜택… 혼수·앨범·신혼여행 등 서비스 다양해
《2012년 임진년(壬辰年)은 60년 만에 돌아온 ‘흑룡의 해’다. 결혼적령기의 젊은이들이 결혼을 미루는 추세라지만 올해만큼은 다른 분위기다. 임진년 용띠에 아기를 낳으면 세상을 구하거나
나라에 큰 도움을 주는 영웅이 된다는 속설도 있다. 올해는 3년 만에 윤달(4월 21일∼5월 20일)도 끼어 있어 서둘러 결혼하려는 사람도 많다. 결혼할 마음을 먹었더라도 수천만 원에 이르는 결혼비용이 가장 큰 걸림돌이다.
돈을 쓸 때 쓰더라도 최대한 아끼면서 신용카드가 제공하는 혜택을 활용하면 의외로 알뜰하게 결혼준비를 할 수 있다. 올해 결혼 계획이 있는 커플이라면 카드사들이 소개하는 결혼 특화 서비스와 이벤트를 잘 살펴보자.》 ○ 결혼 특화 서비스 집중 공략
먼저 예비부부들을 위해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를 고려해볼 만하다. ‘하나SK We 카드’는 예비 신혼부부에게 최대 120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주는 ‘결혼 전용 카드’다.
‘SK 오필리스 웨딩홀’에서 결혼하면 70만 원이 할인된다. 또 300만 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50만 포인트가 적립된다. 할인 금액은 36개월간 매달 2만 원씩 OK캐시백 포인트로 갚으면 된다. 마트, 주유소 같은 생활 밀착 업종의 캐시백 적립률이 5%로 높아 갚는 데도 무리가 없다. 결혼 앨범 15% 할인, 한샘인테리어 가구와 SK투어 여행상품 5% 할인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예비부부들을 위해 카드사들이 운영 중인 결혼 전용 사이트도 이용하면 좋다. 삼성카드는 웨딩 홈페이지(wedding.samsungcard.com)를 개설하고 △결혼패키지 30% 할인 △혼수상품 최대 할인 △제휴 웨딩홀 무료 대관 △피로연 부대비용 할인 △3개월 무이자 할부 △보너스 포인트 1% 적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결혼 전 과정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직장인을 위해 평일에는 오후 10시까지 상담을 해준다. 이달 29일까지는 올해 결혼할 예정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기프트카드 증정, 웨딩부케 서비스, 예물 30% 할인 등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BC카드는 본웨딩컨설팅㈜과 제휴해 전 회원에게 결혼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웨딩컨설팅의 결혼패키지 상품 가운데 2개 이상을 이용하면 20만 원이 할인된다. 본웨딩컨설팅은 상견례 장소부터 예식장, 웨딩촬영, 드레스, 혼수 등 결혼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화(02-2017-7500)나 홈페이지(www.bornwedding.com)로 문의하면 된다.
신한카드도 결혼 전문 사이트인 ‘올댓라이프 웨딩(allthat.shinhancard.com)’을 운영 중이다. 제휴를 맺은 결혼업체와 계약하면 결혼 과정에서 다양한 할인과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큰돈을 쓰다 한도가 일시적으로 부족해지면 자동으로 한도를 최대 2000만 원까지 높여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 큰돈 드는 혼수와 신혼여행도 신용카드로
예비부부들이 집 외에 가장 많은 돈을 써야 하는 것이 바로 혼수다. ‘하이마트-현대카드M’은 하이마트에서 제품을 구입하면 5%가 할인되고 M포인트도 5% 적립된다. 전월 사용실적이 20만 원만 넘으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CJ웨딩 서비스 25% 할인, 포토블루 결혼 사진 50% 할인, 현대카드 프리비아(PRIVIA) 여행몰 5% 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청첩장을 전용 사이트(hyundaicard.barunsoncard.com)에서 주문해도 5% 할인된다.
신혼여행도 신용카드 혜택을 꼼꼼히 살펴 가는 것이 좋다. ‘하나투어 KB국민카드’를 가입하면 하나투어 멤버십 회원으로도 자동 가입된다. 사용금액의 최대 10%까지 하나투어 포인트가 적립돼 항공권이나 렌터카 비용은 물론 여행상품 결제 때 활용할 수 있다. 하나투어가 기획한 여행상품을 경품으로 받을 수도 있고 신라면세점 할인,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좀 더 여유가 있고 수준 높은 혜택을 누리고 싶다면 ‘외한 시그니처 카드’를 이용해도 된다. 연회비가 15만 원이지만 신라면세점 15만 원 이용권 또는 국내선 왕복항공권(동반자 포함), 무료 건강검진권 중 하나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전 세계 600여 개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PR카드’도 발급해 주기 때문에 신혼여행 중 편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항공사 마일리지도 최대 3마일까지 적립돼 적립률이 높은 편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