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소리의 기쁨을 느껴라!

  • Array
  • 입력 2012년 1월 19일 17시 25분


음악을 제대로 즐길 줄 아는 사람들은 음향장치에 많은 신경을 쓴다. 일반적으로 소리를 전달하는 수단인 헤드폰이나 스피커 외에 완벽한 음질을 전달하는 기능을 지닌 소프트웨어들까지도 세심히 비교, 분석 후 구매한다.

그들이 이렇듯 음향장치에 신경을 쓰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음향장치의 퀄리티와 개개인의 청력 특성에 따라 같은 음악도 전혀 다르게 들리기 때문이다. 사람마다 지문이 다르듯 청력 또한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어 음악 마니아들은 음악이 전해주는 감동을 고스란히 전달받기 위해 본인에게 최적화된 음향장치를 찾고자 하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진정한 소리의 기쁨을 누리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고품격 PC 스피커가 등장해 반가움을 사고 있다. 그 주인공은 ㈜크리스틴(대표 권대훈, www.wiseaudio.co.kr)이 2012년 새해를 맞아 새로이 출시한 Microlab(마이크로랩)의 ‘M700’과 ‘M820’ 모델들이다.

국내 토종 음향.오디오 솔루션 기업 ㈜크리스틴이 유명 스피커 제조사인 마이크로랩社 (Microlab Technology Co. LTD)와 국내 독점 계약을 체결해 탄생한 2.1 PC 스피커 모델 ‘M700’과 ‘M820’은 스피커의 명장 Peter Larsen이 제작과 디자인을 맡아 진행해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존 스피커에 비해 음질이 뛰어나고 외형이 고급스러운 것이 특징인 이 모델들은 기존 딜러 유통 구조로 인한 소비자의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유통을 통해 직접 소비자들에게 공급된다. ㈜크리스틴은 금번에 1차로 출시되는 ‘M700’과 ‘M820’에 이어 4가지 추가 모델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약 50여 가지의 마이크로랩 제품들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크리스틴은 당사의 특허 기술을 적용, 개발한 ‘액티브튠'(ActiveTune, www.activetune.net)을 함께 론칭했다. 액티브튠은 세계 최초 PC 베이스의 Auto EQ(사용자 맞춤형 이퀼라이즈 조정) 소프트웨어로 청취자가 듣는 귀의 위치에서 음을 출력하는 스피커의 주파수 특성을 측정, 스피커가 가지고 있는 특성과 위치, 공간의 문제점 등을 파악해 보정해준다.

액티브튠은 음악청취 및 영화 감상 등 PC를 통해 소리를 전달하는 데 있어 최적의 솔루션으로 꼽힌다. 저가의 스피커에서도 최고 음질을 재생 가능하게 해주는 제품으로 약 5~10초 가량의 매우 빠른 측정 시간을 자랑하기 때문.

한편, 지난해 개인형 맞춤 음향 솔루션 ‘와이즈오디오’를 출시해 세계적 음향기술을 선보였던 ㈜크리스틴은 ‘음향기기도 개개인의 청력에 맞출 수 있도록 변화해야 한다’는 철학을 가지고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다.

㈜크리스틴이 선보이고 있는 제품들은 11번가에서만 판매되고 있으며, 향후 자사 쇼핑몰(www.klisten.net)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