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마계전설’, 이제 스마트폰으로 즐긴다!

  • Array
  • 입력 2011년 11월 11일 12시 00분


아기자기한 퍼즐게임부터 비디오게임 못지않은 퀄리티의 게임까지 다양한 스마트폰 게임 애플리케이션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으로 그대로 옮겨간 인기 온라인 웹게임이 이슈가 되고 있다.

지난 8월 정식 서비스 오픈한 MMORPG 마계전설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마계전설은 다양한 마계를 주 무대로 모험을 떠나는 용사와 마법 망령간의 혈투를 다룬 게임으로, 다양한 직업과 특색 있는 PK, 던전, 장비, 펫, 교류 시스템으로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마계전설이 최근 모바일 전용 서비스 페이지를 오픈 했다. 기존 MMORPG 게임은 실행 전 수 기가바이트 용량의 클라이언트를 설치해야 했기 때문에 성능이 좋은 컴퓨터에서만 구동된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마계전설은 이러한 한계를 뛰어넘어 고사양의 그래픽과 실시간 전투 시스템 등을 설치 없이 저사양 PC 및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웹게임이라는 점에서 유저 및 업계의 반응도 뜨겁다.

이러한 마계전설만의 특징을 살려 MMORPG는 모바일 버전을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모바일 전용 서비스를 개시한 것. 기존 MMORPG의 기존 판도를 변화시키고 있는 마계전설은 스마트폰에서도 PC버전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설치 없이 구동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더욱 커지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마계전설이 어떤 모습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마계전설 스마트폰 실행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ma.gameflu.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