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전 건립하려했던 최적의 장소에 리조트 설계, 리솜포레스트 분양

  • Array
  • 입력 2011년 9월 29일 14시 55분


(주)리솜리조트는 제천 10경의 가장 자리에 있는 박달재 인근에 친환경 힐링리조트인 리솜포레스트를 조성해 분양 중이다. 21만㎡ 리조트 부지의 70%가 수백여 종의 수목과 야생화 군락지로 둘러싸여 있는 리솜포레스트는 숲 전문가와 함께 명상이나 삼림욕도 즐길 수 있는 품격 있는 쉼터로 최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자연과 어우러진 외관 디자인, 기묘한 규화목
리솜포레스트 단지에 들어 서면, 슬레이트석으로 만들어진 세련된 빌라동 외벽이 먼저 눈에 띈다. 슬레이트석은 재질이 단단하면서도 두께가 얇은 독특한 질감을 갖고 있고, 시간이 지나면서 녹이 슬어 ‘흙’과 ‘바위’를 형상화하는 마감재로 자연친화적인 디자인과 유럽풍의 감성을 느끼게 한다.

특히 빌라동의 79㎡(24평형)은 사업주가 마진을 생각했다면 결코 지을 수 없는 평형으로 설계돼 그 희소가치가 매우 높다는 평이다. 실내 인테리어를 73평형과 동일하게 설계해 작은 평수에서도 고급스러움을 한껏 만끽할 수 있다. 게다가 다른 리조트는 평형대별로 단지를 조성한 데 반해 리솜포레스트는 소형 평형과 대형 평형을 하나의 단지에 조성함으로써 이질감과 차별화를 극소화 했다.

빌라동 단지를 둘러보다 보면, 기묘한 느낌을 주는 규화목도 곳곳에서 발견된다. 대개 나무는 죽어서 공기 중에 노출되면 미생물에 의해 분해돼 썩어 버린다. 그러나 늪지대나 갯벌지역 등의 나무가 흙에 묻히면 나무 성분이 광물 성분으로 치환되면서 나이테 등 나무 모양만 보존하게 된다. 이 때 이 나무화석의 빈 공간에 이산화규소가 채워진 나무를 규화목이라고 한다. 규화목은 고대 식물의 분류나 계통을 알아내는 데 매우 유용해 그 존재가치가 매우 큰 나무다. 따라서 향후 리조트 내에 규화목 갤러리가 조성되면 리솜포레스트의 또 하나의 명소가 될 전망이다.

◆객실마다 ‘황토찜질방’ 설계
빌라 객실 안으로 들어가면 숲의 좋은 기운이 들어오도록 통창과 중정이 조성돼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인테리어 마감재 및 자재들 역시 돌, 나무, 종이, 숯 등 자연 소재를 적극 활용해 편안함을 추구했으며, 실내 벽지는 방습, 방진, 방취에 탁월한 게르마늄 스타코를 사용하는 등 자연친화적이고 절제된 실내 디자인이 세련미를 더했다.

온돌방 바닥은 8cm 두께의 황토로 마감했고, 섭씨 50도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해서 겨울철에는 상당수의 고객들이 실내에서 황토방 찜질을 즐긴다고 한다. 황토방은 고가의 샤시로 설계돼 모든 문을 닫으면 완전히 밀폐가 된다. 때문에 다소 건조한 대신, 찜질 효과는 매우 높다.

욕실에 가면 프랑스제 록시땅 입욕제가 세팅돼 있다. 록시땅 제품은 본사에서 디스플레이 위치까지 간섭할 정도로 매우 까다롭고, 국내에서는 특급호텔과 리솜포레스트에만 납품하는 고가의 입욕제로 유명하다. 럭셔리 하면서도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를 표방하는 록시땅의 이미지가 왠지 리솜포레스트와 닮은 느낌이다.

고품질의 객실 서비스, 객실 서비스도 다양하다. 피자, 치킨, 떡볶이를 오후 6시부터 객실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는데, 특히 이탈리아 정통 피자는 가격이 19,000원(라지사이즈)인데 비해 맛이 일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리솜포레스트에 투숙하는 모든 고객에게 조식 뷔페가 무료로 제공된다.

◆역사가 증명하는 최적의 웰빙 명소
그래도 리솜포레스트의 가장 큰 자랑거리는 심신을 치유하는 데 최적의 장소라는 점이다. 숲에서 발산되는 피톤치드의 효험은 물론이고, 국내에서 세 번째로 기운이 좋은 명당으로 평가되는 곳이라 그냥 머물기만 해도 건강해질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

실제로 고객 중 풍수지리학 교수가 방문하여 “이 곳은 천하의 명당인데 리조트를 조성한다니 대단하다”고 감탄하기도 했다. 또한 객실 14동 앞은 왕이 8명 태어났다는 팔왕재의 기운을 느낄 수 있도록 가장 좋은 기운이 모이는 곳이어서 몇 년 전 한국불교종단협회에서 이 곳에 대웅전을 건립하려 했던 일화가 있기도 하다.

현재 분양하고 있는 리솜포레스트의 회원권 종류는 보증금 형태의 회원제와 등기가 되는 공유제 등 2개가 있으며, 직영리조트인 리솜오션캐슬과 리솜스파캐슬, 중국 웨이하이에 있는 회원전용골프장도 회원으로 이용할 수 있고, 힐데스하임CC, 대호 단양CC, 하이원리조트와 제휴할인 이용이 가능하다.

20년 이후 반환되는 회원가는 2700만원부터이며, 평형은 66㎡~241㎡까지 다양하다. 회원에게는 객실료 및 부대시설 50% 할인, 회원전용 골프장 2년간 그린피 면제, 주중 무제한 부킹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홈페이지: www.resomforest.com
회원문의 : 02-5989-114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